본문 바로가기
Game/Rimworld

림월드 Royalty DLC 추가내용 및 1.1 패치내용

by flatsun 2020. 2. 24.
반응형

2월 24일에 림월드 1.1 패치와 더불어서

로열티(Royalty) DLC가 나오게 되었는데

 

상점 링크는 아래를 참조하고 

 

RimWorld - Royalty on Steam

The Empire has arrived. Earn their royal titles through quests, rituals, and splendor, and you will receive psychic powers, unique technologies, and the aid of royal troops. Host the Imperial ruler well, and he will take you to the stars.

store.steampowered.com

로얄티(Royalty) DLC 추가내용은 아래와 같다

 

콘텐츠에 대해

제국이 당도했습니다. 제국은 명예를 중시하는 문화,

엄청나게 발달한 기술, 왕과 여왕을 추종하는 고대의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그들이 변방계에 정착하여 동맹을 찾고 있습니다.

 

제국은 정착민에게 작위를 수여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때가 오면, 기사와 백작 칭호를 지닌 자는 고유의 블레이드링크[bladelink] 무기와

초능력으로 무장한 제국의 정예병을 부를 수 있습니다.

작위를 가진 자는 거만하고 탐욕적이 되니, 사치스러운 침실과 거대한 알현실을 원합니다. 반드시 수행해야 하는 거친 명령을 내립니다. 왕좌에 앉아, 사기를 높이거나 꺾을 연설을 합니다. 피아노, 하프, 하프시코드를 연주합니다. 귀족의 의류와 왕관을 요구할 것입니다.

 

작위는 제국 정신 증폭기(Imperial psychic amplifier)를 사용할 권한을 부여합니다. 증폭기를 소지한 자는 자신의 생각을 통해 적의 무릎을 꿇게 할 수 있습니다. 사이캐스터[psycaster]는 적의 눈을 멀게 하고, 적의 정신을 통제하며, 아군의 고통을 억제하거나 엄청난 집중력을 부여합니다. 고급 사이캐스트[psycast]는 적의 무리가 구역질하게 하고, 물체와 사람을 순간이동하며, 군중을 미치게 하거나, 은신 공격을 위해 아군 다수를 투명하게 만듭니다.

제국의 반역자로 살고자 하는 자는 다른 방법으로 정신 증폭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작위를 얻는다는 것은 퀘스트를 완수한다는 것입니다. RimWorld는 스토리 생성 게임으로, 퀘스트 역시 다른 게임과는 달리 고정되지 않습니다. 대신, 시스템은 매 게임에서 고유한 퀘스트를 생성합니다. 다른 목표, 적, 보상, 도움, 특별한 위협, 세계 상태를 서로 조합해 끝없이 다양한 이야기와 조건을 만들어냅니다.

퀘스트는 여러분에게 새로운 동맹, 고유 임플란트, 고대기술 유물, 장비, 작위, 세력 우호도 등 다양한 보상을 부여합니다. 퀘스트 의뢰인이 퀘스트 중 특별한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대한 메카노이드 군집을 제거하는 퀘스트에서는 제국 정예 철갑기병의 도움을 받아 승산을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퀘스트의 목적은 다른 일로는 만들기 어려운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생성하기 위함입니다. 퀘스트 도전은 평소 방어보다 더 거대하고 닟설지만, 여러분이 수락해야만 발생합니다.

  • 수용[hosting] 퀘스트는 플레이어에게 위험한 죄수, 거만한 귀족, 멍청한 애완동물, 사냥당하는 피난민 등 손님을 받도록 요청합니다. 손님은 부상을 당했을 수도, 당하지 않았을 수도 있고 유용한 동맹일 수도, 쓸모 없는 짐덩이일 수도 있고 혼자거나 여럿일 수 있습니다. 용병, 해적, 메카노이드 등등에게 사냥당하고 있을지도 모르죠. 공격받는 와중에 손님을 탈출 셔틀로 안내해야 할지도.
  • 건설 퀘스트는 어떤 특별한 것을 건설하고, 상황에 따라 적에게서 방어해야 합니다.
  • 지원 퀘스트는 동맹을 돕기 위해 정착민 일부를 파견해야 합니다.
  • 지역 퀘스트는 기회, 위협, 미스테리를 품은 근처 지역을 개방합니다.
  • 위협 퀘스트는 특별한 조합의 메카니오드 군집, 공습, 동물 공격, 대기 효과, 날씨 등등을 적용하고, 이겨내면 보상을 줍니다.

마지막 퀘스트는 제국 귀족의 단계를 올라가면 받을 수 있습니다. 제국 우주황실[High Stellarch]과 정예 스텔릭 가드[Stellic Guard]를 여러분의 사치스러운 왕궁에 모시고, 그들의 적에게서 보호하세요. 마침내, 명예로운 귀족 손님으로써 변방계를 떠날 초대를 받으세요.

 

메카노이드는 이제 "메카노이드 군집"을 이룰 수 있습니다. 군집은 여러가지 새로운 메카노이드 건물을 통해 고유한 전술적 도전을 제공합니다.

메카노이드 군집은 항상 수면 상태로 나타나므로 플레이어가 공격의 시간과 전략을 정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의 방어위주 플레이에서 벗어나 공격을 취할 수 있습니다.

  • 세계 상태 발생기[World condition maker]는 공기를 오염시키고, 하늘을 어둡게 하는 등 다양한 자연조건을 만듭니다.
  • 실드는 총알과 박격포탄을 방어합니다.
  • 공장은 새로운 메카노이드를 생산합니다.
  • 비콘은 지원군을 부릅니다.
  • 포탑, 박격포, 외벽.
  • 불안정 전력 유닛을 공격하면 폭발을 일으키고 강철을 남깁니다.
  • 다양한 유형의 경보 시스템.
  • 새로운 파이크맨[Pikeman] 저격 메카노이드를 포함한 메카노이드 방어군.

 

각각의 메카노이드 군집은 자신만의 레이아웃으로 생성되므로 매번 다른 전략적 퍼즐이 됩니다. 일부는 전면 공격을 요구하고, 다른 일부는 박격포에 취약합니다. 어떤 건 군집이 깨어나기 전에 안쪽에 폭탄을 설치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 중요한 구조물에 저격하여 이길 수도 있는 등 다양한 전략이 있습니다. 적과, 원치 않는 동맹을 군집으로 끌어들여 여러분에 득이 되도록 활용해보세요.

 

제국 기술은 고대 무기와 초고도기술을 융합합니다. 플라즈마 검, 전기 제우스해머[zeushammer], 모노소드[monosword]. 어떤 무기는 사이킥 링크를 통해 착용자와 직접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블레이드링크[bladelink] 무기는 공포스러울 정도로 효과적이나, 연결하려면 평생을 헌신해야 합니다. 제국은 다양한 신체 임플란트 전통도 가지고 있습니다. 신경계산기[neurocalculators], 굴착팔[drill arms], 소화계분석기[gastro-analyzers], 피부강화샘, 내피무기[underskin weapon], 독성 공격, 외형 개선장치, 핵위장[nuclear stomach], 사랑 향상기[love enhancer]까지. 기술청사진을 얻어 제작할 수 있습니다.

 

이번 확장팩은 오리지널 작곡가인 알리스테어 린제이[Alistair Lindsay]의

새로운 풀 앨범 분량 음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Royalty DLC는 림월드 갤러리의 ㅇㅇ님의 글을 가져왔다

 

DLC 상점 소개페이지 번역해봄 - 림월드 갤러리

구글 번역한거 보긴 했는데 너무 늦게봐서, 이미 다 한거 그냥 올려봄한참 안했어서 요즘 용어 아닐 수도 있음 ㅎ--- 제국이 당도했습니다. 제국은 명예를 중시하는 문화, 엄청나게 발달한 기술, 왕과 여왕을 추종하

gall.dcinside.com

다음으로 1.1 패치 내용은 아래와 같다

 

Ludeon Studios − RimWorld 1.1 available on unstable Steam branch

Posted February 17th, 2020 by Tynan Sylvester RimWorld versions 1.1, a major update from version 1.0, is now available for public testing and modding on Steam’s unstable beta branch. That’s right everyone – RimWorld is done, but that doesn’t mean we’re don

ludeon.com

변경된 것들:

 

메모리 관리가 좀더 개선되어 주기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좀 줄어들었을 겁니다. 근데 문제가 여전히 있으니깐 모더 개발자들은 메모리 사용에 주의해 주세요.

 

많은 시스템들이 최적화 되었습니다. 폰들이 많거나 복잡한 상황에서 확실히 좋아졌을 겁니다.

 

색맹을 위한 팩션 아이콘 변경 기능

 

지면투과스캐너가 새롭게 변경되었습니다. 모든 광물이 지도에 표시되는게 아니라 폰에 의해 주기적으로 표기 될겁니다. 이건 영원히 작동되어서 광물이 절대 고갈되지 않게 됩니다.

 

부족이 얌전한 녀석들이랑, 사나운 녀석들 두가지로 분리 되었습니다.

 

폐허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게임 시작시 좀더 다양하고 흥미로운 형태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죄수 탭에서 죄수 가격, 포섭 확률, 석방시 관련팩션 우호도 증가치, 마지막 포섭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탄에 맞을때 효과들이 추가되었습니다.

 

상단을 버리거나, 폰이 납치되었을때 '정착민 실종' 이 뜹니다.

 

쓰러진 폰 도 죄수처럼 수송포드에 넣을 수 있습니다.

 

우호 팩션에 쳐들어가기전에 확인 팝업창이 뜹니다.

 

각종 시설들의 연료 재보충 허가/불허 기능 추가됩니다.

 

이제 폰들은 누군가를 구출퀘했을때 엄청나게 좋아합니다.

 

고급부품이랑 고급제작대 만드는 방법 설명이 추가됨. 

 

기술 설명들이 전투로그에 추가됨 

 

Added an arrow that points at the UI during the tutorial.

튜토리얼 관련 내용

 

흉터에 대한 모호한 수치가 쉽고 명확하게 바뀌었습니다.

 

상단으로부터 노예를 산 폰 에게는 '노예로부터 해방됨'이라는 무드 상승이 생깁니다.

 

상단 UI에 다음 재고 들어오는 시기가 표시됩니다.

 

죄수를 풀어주면 무드가 향상 됩니다.

 

동면관이 열렸을때 닫혔을때랑 좀 다르게 보일겁니다.

 

싸움꾼에 사격열정이 안붙게 됩니다.

 

정착민들이 파티에 참여하게 되면 재미 수치가 올라갑니다.

 

동면관 안의 내용물을 새롭게 생긴 탭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장은 더이상 급소가 아닙니다.

 

동물구출 반경이 30에서 75로 변경되었습니다.

 

수술할때 실패시 죽을 확률이 뜹니다

 

재료에 최대 내구도가 뜹니다.

 

체포하기 전에 체포 성공 확률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곤충군락은 좀더 천천히 발생합니다.

 

UI 공간효율성을 위해 특징/결격 등이 재배치 됩니다.

 

적들이 자고있을때 상단 재구성이 가능해 집니다.

 

Changed sites to stop and reset forced exit timer when enemies start a battle (for awakening mechanoids and hidden ambushes).

적들이 전투를 시작할때(깨어난 메카노이드 / 숨은매복 일때) 사이트가 멈추고 탈출 타이머가 리셋됩니다. 

 

수면병 리밸런싱 되었습니다

 

메카노이드 신체부위 세부내용들이 변경되었습니다

 

2~6마리 트럼보가 오는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여러 설명들에서 괄호대신 쉼표로 변경되었습니다

 

비 때문에 불타다 만 식물과 건물들이 10~15일 후에 사라짐. 이런것들은 비주얼적으로 좀더 강조됩니다

 

상단거리시 얼마나 네고쳤는지 표기됩니다. (거래영감이나 사교에 의한 영향 말하는것인듯)

 

너덜셋 입었을때 외관이랑 무드감소가 표시됩니다

 

일부 단축키가 변경 되었습니다

 

금속추출, 소각, 파괴가 변경되었습니다. 판금갑옷도 금속추출 할 수 있고 (목재 등 불타는 소재 제외), 목재 곤봉도 소각 가능합니다. 그 외 금속 소재들도 금속추출 할 수 있습니다. 초경조직, 악마가닥은 더이상 소각이 안되지만 무기처럼 없앨 수 있습니다.(소각로로 안되고 전기로로 없애야 한다는 얘기인듯) 석기시대 원거리 무기도 소각 가능합니다.

 

터렛들에 최소 최대 범위가 표시됩니다.

 

IED(지뢰) 는 이제 총알 맞아도 터져요.

 

폰들은 부상당한 상태에서 약혼하지 않습니다.

 

다리는 이제 가벼운 구조물만 버팁니다. (밑에 줄 보면 이해갈거임. 원래 다리위에 벽은 다 지을수 있었음)

 

건설 재료가 뭐냐에 따라 무른지면, 다리 위에 건설을 못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이제 돌벽은 다리위에 못 짓습니다.

 

폰들은 종종 이제 가족의 성이나 결혼한 상대의 가족이름(성)을 따릅니다.

 

치매 걸리면 스킬을 천천히 잃습니다.

 

상단들의 재고 보충 시스템이 바뀌었습니다. (뭐가 바뀌었는지 설명이 없음)

 

세력 탭이 좀더 명확하게 변경되었습니다. 적 관계가 아이콘에 표시됩니다.

 

캐릭터 탭에 세력이 표기됩니다.

 

기록-메시지 탭이 바뀌어서 우측에 내용들이 표시됩니다.

 

엔딩크레딧이 죽은 정착민들도 떠서 추억 할 수 있습니다.

 

마취는 한방에 되는게 아니고 서서히 됩니다. 그동안 그 폰을 졸리게 됩니다.

 

'재빠름' 특징을 가진 폰은 함정을 좀더 잘 피합니다.

 

여러개 선택할때 한도가 200개로 올라갔습니다.

 

예술속도, 재단속도, 금속추출속도, 단순노동속도 들이 단순노동속도, 일반노동속도로 합쳐짐.

 

조소작업대가 예술작업대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조각상만 만드는 것이 아닙니다.

 

그 외 많은 밸런스 변경, 코드 향상, 최적화, 조정 등이 있었습니다.

 

*새로운 기능

-1.0보다 크고 선명한 UI

-새로운 퀘스트 탭에서 사용 가능한, 활성화 된, 지난 퀘스트의 정보를 제공

-새로운 데이터 중심 퀘스트 생성 및 관리 시스템을 추가

-UI에 컬러 텍스트 사용하여 단어 강조

-로딩 화면에 팁 제공

-로딩 화면에 현재 사용중인 모드 표시

-5시에 있는 방 정보 토글 안눌러도 방에 건설물 아무거나 선택하면 방의 통계 나옴

-더 가벼운 해병 방어구 인 정찰 갑옷을 추가

-EMP 발사기 무기를 추가 EMP 수류탄을 장거리 발사

-연기 발사기 무기를 추가 연기 수류탄을 장거리 발사

-연기 수류탄 적을 추가

-행성 생성 매개 변수에 행성 집단 슬라이더를 추가

-추가 된 동물 : 들소, 당나귀, 오리, 염소, 거위, 기니피그, 말, 양

-‘tortured artist’특성이 추가 : 영구적인 무드 -8, 정신 이상 후에 50% 확률로 예술 영감

-여러 카테고리에 새로운 백 스토리를 추가

-식민지 주민과 길들이는 동물에 대한 열사병 경보를 추가

-길들이기 영감을 추가

-5시 방향에 비옥도 토글 추가

-5시 방향에 지형 유형 토글 추가. 건설 안되는 지형, 가벼운 구조물만 지을수 있는 지형 등의 구별

-금속, 목재 또는 석재로 만들 수있는 바리케이드가 추가 / 모래주머니는 섬유류로만 건설가능

-부족 플레이어 시나리오를위한 휴대용 자체 전원 통신 콘솔을 추가 (인게임에서 나는 못찾아서 어떻게 굴러가는지 모르겠다)

-환경설정에서 게임 일시 중지할 종류 선택하는 옵션 추가

-한 번에 전체 약물 더미를 태우는 레시피가 추가

-나무 손과 나무 발을 추가

-다양한 새로운 부족 배경이 추가

-림 납치됐을때 다시 돌려받을 기회 있다는 메세지 나옴

-무성애 특성을 추가

-양성애 특성 추가

-건물, 구조물 지을때 보기쉽게 아이콘 추가, 아이템 제작할때 보기쉽게 아이콘 추가

-정보 카드에서 다른 정보 카드로 가는 하이퍼 링크 추가 (예시 : 허스키 정보 탭 가죽 유형에서 바로 개 가죽 정보 카드로 가는 하이퍼 링크 있음)

-정보 카드에 검사 대상 물체가 시각적으로 표시

-무기 바이오 코딩을 추가하여 한 사람 만 무기를 사용할 수 있음 (이 기능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르겠음)

 

주요 패치 로그는 림월드 갤러리의 글을 가져왔고

 

림월드 1.1 패치 PART2 변경된 것들 - 림월드 갤러리

림월드가 1.0 에서 1.1 로 업데이트 되었고 공개테스트로 진행됩니다. 모드는 스팀의 unstable beta branch (이게 뭔지 모르겠음) 기능으로 할 수 있습니다. 네 맞아요. 림월드는 다 만들었죠.

gall.dcinside.com

마지막으로 림월드 첫 시작 시 공략글이나

각종 모드의 경우에는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면 된다

 

림월드 간단 공략 가이드

림월드 시작 시 시나리오를 선택할 수 있는데 시작 아이템과 테크 수준만 차이나는 정도고 연구 속도가 매우 느린 길 잃은 부족을 제외하면 몇시간 후면 모두 다 비슷해지게 된다 난이도라고 안하고 이야기꾼이..

flatsun.tistory.com

 

림월드 창작마당 모드 & 게임 파일 수정방법 총정리

림월드는 2013년에 처음 얼리 억세스 형태로 나오다가 2018년에 정식으로 발매가 된 게임으로 개발자가 5년동안 엄청난 무언가를 개발한 것 같지만 처음 뼈대 이후로는 5년동안 큰 발전은 별로 없었고 거의 모더..

flatsun.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