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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Othercide

아더사이드(Othercide) 방패지기 스킬트리 및 공략

by flatsun 2020. 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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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더사이드에서 방패지기는

너무 구려서 답이 안나온다

처음에야 멋모르고 그냥 쓰는데

 

첫 번째 시대 보스쯤 되면

아니 내가 이걸 대체 왜 쓰나..

이런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몸빵하고 메즈 넣으라고 만든 캐릭인데

이 게임은 몸빵 캐릭터가 몸빵을 하려면

최대 체력을 소모해야 하는데 힐 방법이 없어서

맞기 시작하면 답이 안나오는데다

 

나중 가면 방어력 올려도

한두대 맞으면 거의 빈사상태에

메즈도 영혼사수에 기억 박는거보다 못해서

총체적 난국이다

 

레벨이 오르면 뭔가 파격적인 스킬이 나올 것 같지만

그런 스킬은 없기 때문에

방패지기는 그냥 답이 없다.. 

캐릭터 엎고 다시 만들어야 한다..

 

2렙에는 대장장이의 은총과 방패 강타인데

둘다 구리다

 

일단 대장장이의 은총은 몸빵을 하는 데신

최대 체력을 소모하는데다 앞에 서 있다고

무조건 방패지기를 때리는게 아니라

 

다른 애들을 때리러 가는 경우가 많아서

그냥 멀뚱멀뚱 피만 버리는 수가 있다

 

방패 강타는 밀어낸다는 점에서 구린데

이동 시에 AP를 너무 많이 사용해서

방패 강타로 밀어버리면

막타치러 또 가서 때려야 되는데

AP 생각해보면 남는게 없고

밀어내면 다음 턴에 또 기어와서 때리기 때문에

아무 의미가 없다

 

적들은 한 턴에 15~20칸씩 움직이는데

5칸 밀어봤자 의미도 없고

물체에 박으면 효과가 있긴 한데

메즈도 아니고 대미지가 너무 낮아서 도움이 안된다

 

5렙에는 활력의 은총과 구원의 은총인데

활력의 은총은 활용이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원의 은총을 드는것이 낫다

 

10렙에는 방패 돌격과 거대한 도약인데

무조건 방패 돌격이 낫다

 

일단 방패 돌격을 쓰면

적 턴을 미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이후 강타라도 쓰면서 시간을 벌어볼 수 있지만

 

거대한 도약은 적을 밀어버리는 데서 문제다

적을 밀면 또 때리러 걸어가야 한다..

 

방패지기가 방패 돌격을 2렙에 배웠다면

그래도 초반에 좀 기용해 보겠는데

10렙이면 이미 너무 늦은 시점이다..

 

15렙은 창 회오리와 꿰뚫는 창인데

창 회오리나 꿰뚫는 창이나 둘다 구린게

 

창 회오리는 턴 미는데 조건이 걸려서

지금 바로 메즈 넣어야되는 상황이 많은데

저 렙대에 만나는 적들은 턴 넘기면 바로 달려들기 때문에

무조건 바로 턴을 밀어줘야 되는데

그게 안되면 가치가 확 떨어진다

 

꿰뚫는 창은 적 턴을 미는게 아니라

움직이지만 못하게 하는 정도인데

이 렙대에 만나는 대부분의 적은 이동스킬이 있어서

움직이지 못한다고 끝나는게 아니고

 

원거리 공격하는 적들은 묶어봤자

멀리서 때려버린다

 

안쓰는게 최고지만

그래도 스킬을 골라보자면

2렙 - 대장장이의 은총 

5렙 - 구원의 은총

10렙 - 방패 돌격

15렙 - 아무거나

 

기억은 적 턴 늦춰주는 쪽으로 박는게 좋긴 한데

방패지기가 너무 구려서 기억을 박느니

그냥 그 돈으로 검의 달인을 사서

검의 달인으로 딜하는게 더 낫다

 

이게 가장 큰 문제가

최대 체력을 버리면서 탱킹을 해야되는데

그렇게 얻는 방어력도 가면 갈수록

너무 낮아서 탱킹이 안되고

 

메즈도 영혼사수 차단 탄막, 그림자 탄막에

기억 박고 계속 쏘는 것처럼 효과가 안나와서

방패지기 쓰느니 슬롯에 영혼 사수 하나 더 넣거나

검의 달인 하나 더 넣는게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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