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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Crusader Kings 2 : Mods

크루세이더 킹즈2 위협도 설정 변경하기

by flatsun 2019. 3.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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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루세이더 킹즈2 하다가 보면 

위협도를 킬까 말까 고민하다 결국 끄게 되는데


국가 규모가 어느정도 커지면 위협도가 뭐만하면 팍팍 올라가는데다



기독교가 이슬람 공격하는데 

같은 기독교까지 이슬람 편으로 달라붙는 대참사가 일어나기 때문이다


따라서 해당 스크린샷처럼

같은 종교권만 반국가연합을 구성하게 만들면 한결 편한데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common


해당 경로로 이동한 후에


defines.lua 파일을 열어 보자



ctrl + f를 누른 뒤

EVERY_DEFENSIVE_PACT_JOIN_THREAT

로 검색을 해 보면


상단 스크린샷 부분으로 이동하는데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DEFENSIVE_PACT_THREAT_LIMIT = 0.05

- 반국가연합이 생기는 최소 위협도


DEFENSIVE_PACT_MAX_RANGE = 400

DEFENSIVE_PACT_MAX_RANGE_SAME_GROUP = 300

- 반국가연합이 생기는 플레이어 국경과의 거리


MAX_INFAMY_GAIN = 50

- 한번에 생기는 최대 위협도(50 이상으로는 생기지 않는다)


OTHER_DEFENSIVE_PACT_JOIN_THREAT = 0.5

- 위협도가 50% 이상이면 다른 종교권의 반국가연합도 공격시 참전


EVERY_DEFENSIVE_PACT_EXCEPT_HEADS_JOIN_THREAT = 0.75

- 위협도가 75% 이상이면 자신의 종교권도 종교 수장과 기사단을 제외하고 공격시 참전


EVERY_DEFENSIVE_PACT_JOIN_THREAT = 0.9

- 위협도가 90% 이상이면 종교 수장과 기사단까지 공격시 참전


이런 식인데


위협도는 100까지가 한계이니

이건 아니다 싶은 부분에서 1.1로 바꿔버리면

100이 한계라서 110으로는 갈 수 없으니


원하는 부분의 위협도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내 생각에는 자신의 종교권이 위협도로 반국가연합 참전하는건 아예 제외시키고

타 종교의 반국가연합들이 뭉치는것만 0.75 정도로 설정해 놓고 하면 괜찮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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