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etc

외국 사이트 해외결제 시 월별 자동결제 취소 및 환불방법 정리

by flatsun 2020. 11. 7.
반응형

특정 물건을 사는게 아닌

인터넷에서 돈을 주고 뭔가 구독을 하는 경우

 

대부분은 recurring 옵션이 달려있는데

이게 뭐냐면 매달 돈을 뜯어가겠다는 얘기다

 

하지만 우리는 외국인이 아닌 만큼

영어 슥 보고 지나가다가

다음달 뜯기고서야 처절하게 깨닫게 되는데

뜯긴 시점에서는 너무 늦은거고

 

뜯긴 직후나 3일 안에는 대부분 환불이 가능한데

가급적이면 돈이 빠져나간 직후에 연락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본인이 결제를 했다면 이메일로 어디서 상담하시오

이런 멘트가 뜨기 때문에 쉽게 알 수 있지만

돈이 나갔는데 어디서 나갔는지도 모를 경우에는

은행 계좌에서 출금 시 정보를 보면

~.com 이런 식으로 사이트 정보가 찍힌다

 

그 사이트로 가보면

위와 같이 카드 정보만 입력하면

내가 뭘 주문했는지 알 수 있게 된다

 

이후 위와 같은 창이 뜰텐데

여기서 우측의 CANCEL을 눌러주면 자동결제가 취소되는 식인데

거의 대부분의 사이트가 이런 방식이기 때문에

카드 정보 입력하고 CANCLE 눌러주는 것만 기억하면 된다

 

이게 어렵다면 해당 사이트의 고객관리 이메일 계정이 있을텐데

거의 다 support@사이트명 이런 식일거다

여기에 카드번호 적고 l want cancle rebilling 사이트명

을 써주면 상담원이 금방 취소를 하고 이메일을 보내준다

 

매월 자동결제 취소는 위와 같고

 

이제는 환불인데

자동결제는 언제든지 취소 가능하지만

환불은 규정이 까다로운 경우가 많은데

 

일단 기본적인 규칙은 결제 후 바로 연락을 하거나

늦어도 3일 안에는 하는 것이 좋다

 

환불은 이메일과 라이브 채팅으로 가능한데

한국말도 제대로 못하는데 이메일로 할라면 굉장히 어렵다

그리고 이메일로 하면 자꾸 규정이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환불을 안해줄라고 하기 때문에

 

라이브 채팅으로 구구절절 얘기하면서

환불해달라고 하는 방법이 가장 좋다

 

솔직히 이메일 보내서 환불하는거랑

이마트 환불창구에서 상담원 붙들고 사기치는거랑

어느 쪽이 성공확률이 더 높겠는가

 

라이브 채팅은 위와 같이

스타트 채팅, 라이브 채팅

이런 식으로 있는데 눌러주면 바로 상담원과 연결이 된다

 

대충 l want refund about 사이트명

이렇게 치면 왜 환불하는지 물어보는데

물어보기 전에 먼저 말하는 것이 더 다급해 보이므로

무조건 선빵이다

 

적절한 변명은

1. 내가 누르지도 않고 보지도 않았는데 나갔다!!

l didnt saw and checked pay about that 사이트명

이런 식으로 쓰면 된다

영문법을 일부러 허접하고 어눌하게 써야

영어도 못하면서 환불받을라고 손짓발짓 다 하는구나

이런 느낌을 받기 때문에 환불이 쉬워진다

영어 못한다고 전혀 부끄러워 할 필요없다

못할수록 더 애절함이 커지는 법이다

 

위 방법은 특정 사이트 구독 시

미리 체크박스에 체크를 시켜놔서

같이 구독시키는 방식으로

돈을 뽑아버리는 경우에 굉장히 유용하다

 

2. 옵션을 잘못 선택했다!!

l click wrong pay option want refund and try another option

3달짜리 옵션을 골랐어야 했는데 한달짜리 옵션을 골라버렸다!!

미안한데 환불해주면 다시 가입하겠다

이런 식으로 유도한 다음 환불을 받고 가입을 안하면 된다

 

3. 내 애가 뭔지도 모르면서 눌렀다 미안하다 환불해달라

my elemantary studnet child payed that 사이트명

he dont know what he do sorry l want refund

동양이건 서양이건 간에 애 파는 방법도 좋은데

본인이 애가 있건 없건 애팔아서 미안한데

애가 뭔지도 모르고 눌렀어요 환불해주세용 ㅠㅠ

이런 식으로 모성애 부성애 자극하는 방법도 괜찮다

 

마지막으로 위와 같은 전략이 먹히면

카드 번호를 물어볼텐데 

카드 번호를 알려주면 얼마 지나지 않아 

돈이 들어오게 된다

 

환불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속도기 때문에

돈이 빠져나가는 즉시 얘기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늘어지면 늘어질수록

환불 안해줄라고 하기 때문에

무조건 돈 나가자마자 연락을 하는게 최고고

취소는 이메일로 해도 되지만

환불은 무조건 라이브 채팅을 사용하자

 

그리고 영어 못한다고 부끄러워 안해도 된다

실제 영어를 쓴다고는 해도 영문법 뭉개면서 쓰는 사람들이

외국에도 엄청나게 많아서 상담원도 개발쇠발 써도 다 알아먹는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