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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WebUI(stable-diffusion)

WebUI MultiDiffusion with Tiled VAE를 이용한 화질 올리는 방법

by flatsun 2023. 3.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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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UI에서 퀄리티는 해상도에 비례하므로

높은 품질의 이미지를 올리려면

해상도를 올려주거나 Hires.fix를 사용해줘야 하는데

알다시피 올릴 수록 더 많은 시간과 VRAM이 소요된다

 

그런데 MultiDiffusion with Tiled VAE 를 사용하면

VRAM도 덜 소모하면서

훨씬 더 빠르게 고해상도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일단 진행을 위해 Extensions 메뉴를 누른 뒤

Install from URL을 누르고

 

https://github.com/pkuliyi2015/multidiffusion-upscaler-for-automatic1111

 

를 입력한 뒤 Install 후

설치가 완료되면 WebUI를 다시 실행해주자

 

이제 MultiDiffusion Tiled VAE를 사용해볼 시간인데

일단 적당한 이미지를 생성한 뒤

Send to img2img를 눌러주자

 

다음은 img2img로 넘어온 후 

MultiDiffusion / Tiled Vae 부분에서

이미지와 같이 설정을 해 주자

 

여기서 Upscaler는 본인 취향대로 설정하면 되고

Scale Factor는 몇배나 키울지에 대한 내용이고

 

Encoder Color Fix는

이미지 업스케일링 하면서 색깔이 변경되는 경우가 있는데

해당 부분을 보정해주는 옵션이다

 

마지막으로 이미지 생성 전 원본 구도를 유지하기 위해

CFG Scale을 2~3 정도 선으로 설정하고

Denoising strength를 0.55 정도로 설정한 후

이미지를 생성해보면

 

기존 해상도 변경이나 Hires.fix 방식보다

훨씬 빠르게 고화질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광고로는 5~10배 이러더니

실제 체감은 2-3배 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속도 외에도 기본 옵션으로는

4k를 넘어가면 4090을 가져와도

생성이 불가능하지만

 

MultiDiffusion with Tiled VAE를 사용해주면

훨씬 적은 VRAM을 사용하기 때문에

8K도 무난하게 생성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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