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Crusader Kings 2 : Play

크루세이더 킹즈2 십자군 알아보기

by flatsun 2019. 8. 6.
반응형

십자군의 시대가 시작된 이후

카톨릭 캐릭터로 플레이하다 보면

 

이렇게 십자군 준비를 하라는 선택지가 나오는데

먼저 서약을 하거나 혹은 왼쪽의 배너를 눌러서 나중에 참가하거나 별반 차이는 없다

 

예전에는 승점 1위가 몽땅 다 가져가는 식이었는데

이제는 내가 어느정도 기여를 하면 내가 지정한 수혜자가 내 기여도에 비례해 땅을 가져가고

가장 큰 왕국 작위는 기여도 1위가 가져가게 된다

 

당연하게도 수혜자를 후계자로 지정할 수는 없는 만큼

둘째 딸내미와 결혼을 시켜서 묶어놓자

 

이렇게 해 놔야 나중에 내가 플레이할 캐릭터의 후손들이 혈통을 추가로 가져가고

십자군을 성공하면 계승순서 1위인 자식을 암살한 후

 

둘째 딸내미로 계속 게임을 이어하면 된다

 

이후 지정한 날짜가 되면 바로 십자군 전쟁이 시작되는데

저기 보이는 군자금을 내가 기여한 정도에 따라 가져갈 수 있다

 

1등이 목표고 군자금도 왕창 챙겨가고 싶다면

시작 직전에 미리 병력과 용병을 보내놓은 뒤

전쟁이 시작되자마자 바로 공성 시작해주면 된다

 

1등의 경우에는 십자군 왕 혈통을 얻게 되며

봉신들에게 +30 의견 버프를 받는 십자군 왕 트레잇을 얻게 된다

 

마지막으로 십자군 성공 이후

플레이할 캐릭터를 바꿀 수 있지만

지금까지 키운 캐릭터를 버리기도 뭣하므로

 

대부분은 버리지 그냥 잘먹고 잘살아라! 이러고 넘어가는 선택지를 택하게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