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Tistory & Adsense

애드센스 수익공개 하면 안되는 이유

by flatsun 2020. 3. 4.
반응형

유튜브나 블로그나 수익공개를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유튜브는 매번 수익을 올릴 수 없기 때문에

단발성으로 끝나지만

 

블로그는 매일, 매주, 매월 올리는 사람들이 많은데

수입이 올랐건 줄었건 간에 공개하는 행동은 별로 권장하지 않는다

 

먼저 기본적으로 수익을 올리는 이유는

본인의 블로그가 성장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싶거나

혹은 돈 번거 자랑하고 싶거나 기타등등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수익 공개는 두 가지 이유에서 크게 안좋다

 

먼저 수익은 오를 때도 있으면 내릴 때도 있다

이건 그냥 당연한건데

 

수익이 오르면 신나는 어조로 글을 쓰다가

수익이 내려가기 시작하면 글 분위기가 장례식장으로 바뀐다

 

수익이 내려가면 내려가는 원인을 찾고

신규 유저를 얻을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한번 게시물 로또 터져서 신나게 올렸다가

거품 빠져서 수익 줄어들기 시작하면

그냥 좌절감에 젖어서 줄었다 줄었다 또 줄었다

 

이런 말만 하다가 접게 된다

사실 본인 돈 줄었다는데

관련 글을 쓰고 싶은 생각이 들겠는가

 

오르면 쓰고 내리면 안쓰다가

블로그 자체를 잘 하지 않게 되고

결국 시들해져서 접게 되는 것이다

 

다음 이유로는 남들이 수익 공개를 좋게 보지 않는다는 것인데

수익이 ~면 와 ~나 버시네요 대단하네요 좀 배워봅시다

이런 마인드가 아니라

 

수익을 보고 질투하거나 악플을 다는 사람들이 많은데

사촌이 땅을 사면 배가 아프다는 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다

 

벌었으면 조용히 기뻐하고

덜 벌었으면 계속 방법을 찾으면 되는데

뭐하러 동네방네 광고하면서 글을 굳이 올린단 말인가

 

진짜 이득이 하나도 없다

 

대부분 첫 입금을 계기로 계속 수익인증 글을 올리곤 하는데

수익인증 계속 올리는 사람 치고 블로그 오래 운영하는 사람을 못봤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