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Crusader Kings 2 : Mods

크루세이더 킹즈2 용병 추가하기

by flatsun 2019. 3. 10.
반응형

크루세이더 킹즈2에서는

기본적으로 용병이 존재하는데


병력 구성이나 규모가 내가 원하는 것과 다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크루세이더 킹즈2 안에 내가 원하는 용병대를 추가해 보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common\landed_titles


해당 폴더로 이동한 뒤


landed_titles.txt 파일을 열어 보자


이후 { }가 끝나는 곳 아무곳에


해당 내용을 추가한다




d_test_company = {

color = { 80 80 160 }

color2 = { 255 255 255 }


capital = 496 # Constantinople

# Parent Religion 

religion = orthodox

culture = greek

mercenary = yes


title = "CAPTAIN"

foa = "CAPTAIN_FOA"


# Always exists

landless = yes

# Cannot be held as a secondary title

primary = yes

# Cannot be vassalized

independent = yes

strength_growth_per_century = 1.0

mercenary_type = test_company_composition

}


드래그 한 내용이 위에 있는 내용인데

이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된다


중요한 부분은 


d_test_company  

= 다른 TXT 파일에서 식별하는 ID 값, 이름은 d_xmajs 같이 막 써도 된다


color 

= 용병대의 문양을 말한다


capital

= 용병대의 거점 위치를 말하는데

거점 위치에서 일정 거리에 속하는 국가들만 용병을 사용할 수 있다

전체 리스트는


https://ck2.paradoxwikis.com/Provinces

해당 위치에서 확인 가능하다


#는 주석이기 때문에 지워버려도 된다


religion

= 용병대가 기본적으로 어느 종교를 믿을지


culture

= 용병대 인물들이 기본적으로 어느 문화인지


strength_growth_per_century = 1.0

 = 용병대의 양이 100년당 어느정도 늘어날지


mercenary_type 

= 00_mercenaries.txt 파일에서 사용할 ID


모두 설정한 후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common\mercenaries

로 이동해서


00_mercenaries.txt 파일을 열어보자



아까 전 수정한 파일에서 

mercenary_type을

test_company_composition로 줬었는데


그 이름으로 이렇게 작성하면

이름이 동일해서 가져다 쓸 수 있는 것이다


levy_size 

= 시작 시 용병대가 가지는 부대의 숫자

하단에 heavy_infantry = 400, light_cavalry = 400이 써져있으니


2400명의 부대를 가지고 시작하고 100년마다 800명씩 늘어난다


병종 목록은


light_infantry

heavy_infantry

archers

pikemen

light_cavalry

knights

horse_archers

camel_cavalry

war_elephants

galleys


해당 리스트들 중에서 가져다 사용하면 된다

light_infantry = 400 이런 식으로..


이렇게 설정하고 저장한 후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localisation


폴더로 이동하고


v1_09b.csv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자



이후 아무 영역에 해당 두 줄을 추가해 주어야 하는데


d_test_company;Greek Band;;;;;;;;;x

d_test_company_adj;Greek;;;;;;;;;x


앞에 d_test_company는 맨 처음 landed_titles 파일에서 설정한 ID고

뒤의 greek band는 게임 내에서 뭐라고 나올지를 보여준다


하단_adj는 민족 구성을 말하는데 별로 중요하진 않다


이후 저장을 하고 게임을 켜 보면..



용병대가 잘 추가된 것이 보인다


근데 한글화 모드를 사용하고 있으면 적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에는 한글화 모드인 


koreansinglebyte

koreansinglebyte_addon


두 모드 zip 파일의 압축을 푼 뒤에


koreansinglebyte\localisation

에서 v1_09b.csv 파일을 아까 설정한 것과 동일하게 설정하고


koreansinglebyte_addon\common\landed_titles

에서 landed_titles.txt 파일을 처음 바꿨던 파일에 삽입한

d_test_company = { ~~ }

내용을 동일하게 삽입한 후 저장하고


다시 압축한 다음


C:\Users\유저명\Documents\Paradox Interactive\Crusader Kings II\mod


mod 폴더 안에 넣어주면..



한글 모드와 같이 실행해도 적용이 잘 되는 것이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