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 킹즈2에서는
기본적으로 용병이 존재하는데
병력 구성이나 규모가 내가 원하는 것과 다른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크루세이더 킹즈2 안에 내가 원하는 용병대를 추가해 보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common\landed_titles
해당 폴더로 이동한 뒤
landed_titles.txt 파일을 열어 보자
이후 { }가 끝나는 곳 아무곳에
해당 내용을 추가한다
d_test_company = {
color = { 80 80 160 }
color2 = { 255 255 255 }
capital = 496 # Constantinople
# Parent Religion
religion = orthodox
culture = greek
mercenary = yes
title = "CAPTAIN"
foa = "CAPTAIN_FOA"
# Always exists
landless = yes
# Cannot be held as a secondary title
primary = yes
# Cannot be vassalized
independent = yes
strength_growth_per_century = 1.0
mercenary_type = test_company_composition
}
드래그 한 내용이 위에 있는 내용인데
이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된다
중요한 부분은
d_test_company
= 다른 TXT 파일에서 식별하는 ID 값, 이름은 d_xmajs 같이 막 써도 된다
color
= 용병대의 문양을 말한다
capital
= 용병대의 거점 위치를 말하는데
거점 위치에서 일정 거리에 속하는 국가들만 용병을 사용할 수 있다
전체 리스트는
https://ck2.paradoxwikis.com/Provinces
해당 위치에서 확인 가능하다
#는 주석이기 때문에 지워버려도 된다
religion
= 용병대가 기본적으로 어느 종교를 믿을지
culture
= 용병대 인물들이 기본적으로 어느 문화인지
strength_growth_per_century = 1.0
= 용병대의 양이 100년당 어느정도 늘어날지
mercenary_type
= 00_mercenaries.txt 파일에서 사용할 ID
모두 설정한 후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common\mercenaries
로 이동해서
00_mercenaries.txt 파일을 열어보자
아까 전 수정한 파일에서
mercenary_type을
test_company_composition로 줬었는데
그 이름으로 이렇게 작성하면
이름이 동일해서 가져다 쓸 수 있는 것이다
levy_size
= 시작 시 용병대가 가지는 부대의 숫자
하단에 heavy_infantry = 400, light_cavalry = 400이 써져있으니
2400명의 부대를 가지고 시작하고 100년마다 800명씩 늘어난다
병종 목록은
light_infantry
heavy_infantry
archers
pikemen
light_cavalry
knights
horse_archers
camel_cavalry
war_elephants
galleys
해당 리스트들 중에서 가져다 사용하면 된다
light_infantry = 400 이런 식으로..
이렇게 설정하고 저장한 후에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Crusader Kings II\localisation
폴더로 이동하고
v1_09b.csv 파일을 메모장으로 열어보자
이후 아무 영역에 해당 두 줄을 추가해 주어야 하는데
d_test_company;Greek Band;;;;;;;;;x
d_test_company_adj;Greek;;;;;;;;;x
앞에 d_test_company는 맨 처음 landed_titles 파일에서 설정한 ID고
뒤의 greek band는 게임 내에서 뭐라고 나올지를 보여준다
하단_adj는 민족 구성을 말하는데 별로 중요하진 않다
이후 저장을 하고 게임을 켜 보면..
용병대가 잘 추가된 것이 보인다
근데 한글화 모드를 사용하고 있으면 적용이 안 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 경우에는 한글화 모드인
koreansinglebyte
koreansinglebyte_addon
두 모드 zip 파일의 압축을 푼 뒤에
koreansinglebyte\localisation
에서 v1_09b.csv 파일을 아까 설정한 것과 동일하게 설정하고
koreansinglebyte_addon\common\landed_titles
에서 landed_titles.txt 파일을 처음 바꿨던 파일에 삽입한
d_test_company = { ~~ }
내용을 동일하게 삽입한 후 저장하고
다시 압축한 다음
C:\Users\유저명\Documents\Paradox Interactive\Crusader Kings II\mod
mod 폴더 안에 넣어주면..
한글 모드와 같이 실행해도 적용이 잘 되는 것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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