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세이더 킹즈3에서 치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팀 게임 우측의 속성을 누른 뒤
일반 탭의 시작 옵션 설정을 눌러준다
이후 -debug_mode 를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누르고 게임을 실행하면
키보드의 ` 키를 누를 경우
왼쪽의 디버그 모드가 실행되는 것이 보이는데
여기서 왼쪽 하단에 보이는 Debug Mode를 눌러주면
치트와 모든 선택지가 가능해진다
만약 정품이 아닌
눈물의 토렌트, 웹하드 정품버전의 경우에는
게임 클라이언트 우클릭 후 속성
Crusader Kings III -debug_mode
이렇게 해주면 된다
아무 캐릭터나 우클릭을 한 후에 보면
디버그 모드가 정상 작동하는 경우
위와 같이 모든 선택지가 열리는 것이 보인다
이게 바로 크킹3의 치트를
사용하는 툴이 되겠다
주의할 점은 디버그 모드는 왼쪽 하단의
Debug Mode를 눌러 OFF 시키면
게임을 다시 실행하기 전까지는
디버그 모드를 사용할 수 없는데
모드로 F11 버튼을 사용해
디버그 ON/OFF 처리해주는 모드가 있으므로
디버그 모드를 사용할 때에는
반드시 아래 모드를 같이 구독할 것을 권장한다
이제 상단에 보이는 디버그 메뉴들 중
왼쪽 버튼 2개는 개발용이므로
3번째 버튼부터 보자면
AI 활성화/비활성화
예스맨(제안 무조건 수락) 활성화/비활성화
현재 캐릭터 사망
위신 1000 증가/감소
신앙도 1000 증가/감소
돈 5000 증가/감소
마지막으로 `를 눌렀을 경우
콘솔창에 입력하여 사용하는 치트들인데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유물(Artifact) 치트
코드가 길어서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면 된다
- event [이벤트 ID] [캐릭터 ID] - 캐릭터 ID에게 이벤트 ID가 일어남
- discover_innovation(add_innovation) - Discover an innovation for a character's culture
- discover_fascination(add_fascination) [character (optional)] - Discover the innovation that is the current fascination for a character's culture
- join_era(unlock_era) [era] [character (optional)] - Join a certain era (and all previous ones)
- discover_era [era (optional, default is current era)] [character (optional)] - Discover all innovations of a certain era (and the era itself)
- discover_all_eras [character (optional)] - Discover all eras and all innovations
- set_faith [신앙명] [캐릭터 ID (optional) ] - 캐릭터 ID의 신앙 신앙명으로 변경
전체 리스트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면 된다
- dynasty_prestige [명성_양] [가문 ID (optional) ] - 가문 유산 해금에 필요한 명성을 명성_양 만큼 획득
가문 ID는 게임 세이브 파일을 열어서
가주의 캐릭터 ID로 검색 시
위와 같이 dynasty=747
이 부분이 바로 가문 ID가 되겠다
- gain_all_dynasty_perks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가 모든 가문 유산 획득
- kill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 사망
- die - 현재 플레이 중인 캐릭터 사망
- gain_all_perks [character (optional)] - Gives a character (currently played character by default) all perks
- add_perk [perk] [character(optional)[- Gives a character (currently played character by default) a specific perk
- instant_birth - 아이가 태어나는 즉시 성인이 됨
- AI.declare_war [character(optional)] - Causes the AI to declare a war (according to normal weighting), bypassing all pacing checks and the like
- generate_cadet_coa [character (optional)] - Generate a CoA for this character as if they were a cadet of their dynasty
- add_doctrine [doctrine] [faith(optional)] - Adds a given doctrine to a faith
- remove_doctrine [doctrine] [faith(optional)] - Removes a given doctrine from a faith
- add_realm_law 법명 [캐릭터 ID] - 캐릭터 ID에게 상속법, 왕권법 등을 지정한 법명으로 변경
전체 리스트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면 된다
- add_realm_law_skip_effects [law] [character(optional)] - Adds a realm law, skips the cost and the pass effect, and the revoke effects of the current law
- set_culture [문화명]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문화를 문화명으로 변경
전체 리스트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면 된다
- change_fervor [amount(optional)] [faith(optional)] - Changes the fervor of a faith
- add_secret [type] [target(optional)] [character(optional)] - Gives a character (currently played character by default) a specific secret
- change_development_level [amount] [province_id(optional)] - Changes the development level of a county, defaults to capital
- faction_spawn [faction_type] - Spawns a faction of the specified type
- faction_discontent [faction_type] [discontent_value]- Sets discontent of the first faction of the specified type
- faction_demand [faction_type] - The first faction of the specified type sends its demand
- clearlines - 콘솔 라인 클리어
- add_lifestyle_xp_all [획득_경험치] [캐릭터 ID (optional)] - 모든 인생관에 획득_경험치 만큼 경험치 획득
- add_diplomacy_lifestyle_xp [획득_경험치] [캐릭터 ID (optional)] - 외교 인생관에 획득_경험치 만큼 경험치 획득
- add_martial_lifestyle_xp [획득_경험치] [캐릭터 ID (optional)] - 전투 인생관에 획득_경험치 만큼 경험치 획득
- add_stewardship_lifestyle_xp [획득_경험치] [캐릭터 ID (optional)] - 관리 인생관에 획득_경험치 만큼 경험치 획득
- add_intrigue_lifestyle_xp [획득_경험치] [캐릭터 ID (optional)] - 계책 인생관에 획득_경험치 만큼 경험치 획득
- add_learning_lifestyle_xp [획득_경험치] [캐릭터 ID (optional)] - 학습 인생관에 획득_경험치 만큼 경험치 획득
- play [캐릭터 ID] - 캐릭터 ID로 플레이 캐릭터 변경
- observe(ob) - 옵저버 모드로 변경(구경만할 경우 사용)
- hello [캐릭터 ID] - 캐릭터 ID 클릭 시 화면이 나옴
- hello_history [역사 ID] - 캐릭터 ID 클릭 시 화면이 나옴
- show_title [Title tag] - Show a title
- find_title [Title name] - Find a title
- select_province [영지명] - 영지명에 해당하는 영지 선택
- change_culture [영지명] [문화명] - 영지의 문화를 문화명으로 변경
- merge_culture [버릴 문화명] [합칠 문화명] - 버릴 문화명의 모든 문화를 합칠 문화명으로 변경
- gold [액수] - 돈을 액수만큼 추가
- piety [양] - 신앙도를 양만큼 추가
- prestige [양] - 위신을 양만큼 추가
- give_title(gt) [Title] [Character ID (optional, the player by default)] - Gives the title to the specified character
- add_claim(ac) [Character ID (optional, the player by default)] [Title] - Gives the character a claim on the title
- age [추가_나이]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현재 나이에서 추가_나이를 더함
- historical_id(hist) [Character ID] - Shows the historical id of a character
- add_trait 트레잇명 [캐릭터 ID] - 캐릭터 ID에게 트레잇 추가(본인에게 적용 시 ID 불필요)
- remove_trait 트레잇명 [캐릭터 ID] - 캐릭터 ID에게 트레잇 삭제(본인에게 적용 시 불필요)
트레잇 전체 리스트는 아래 글을 참고해주면 된다
- set_sexuality [성적지향명]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성적 지향 변경
- Heterosexual 이성애
- Homosexual 동성애
- Bisexual 양성애자
- Asexual 무성애자(좋아하는 유형 없음)
- secret_info(si) [character ID (optional)] - Shows all info about all secrets that the character is involved in
- pregnancy(child_birth,impregnate) [mother id] [father id (0 or empty for no father)] [instant birth (yes/no)] - Make a character pregnant
- redraw_coa - Redraw coat of arms
- yesmen - AI가 모든 제안 수락
- nomen - AI가 모든 제안 거절
- know_schemes - 플레이어에게 시도하는 모든 음모 발견
- end_schemes - 플레이어에게 시도하는 모든 음모 종료
- charinfo - 캐릭터 디버그 정보 확인
- players - 서버의 모든 플레이어 확인 [멀티플레이 전용]
- kick [플레이어명] - 플레이어명을 서버에서 추방 [멀티플레이 전용]
- add_relation [relation name] [char01] [char02] - Adds a scripted relation
- remove_relation [relation name] [char01] [char02] - Removes a scripted relation
- add_stress [스트레스_양]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에게 스트레스_양 만큼 스트레스를 더함
- set_stress [스트레스_설정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스트레스를 스트레스_설정값으로 변경
- add_dread [공포_양]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공포를 공포_양 만큼 추가
- set_dread [공포_설정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공포를 공포_설정값으로 변경
- set_focus [focus] [character] - Set a focus for the character
- add_maa [MAA type] [character] [banner_index] - Add an men-at-arms regiment to the character
- clear(clr) - 콘솔 창 초기화
- AI.Enable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AI 활성화
- AI.Disable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AI 비활성화(아무것도 안함)
- 외교력, 전투력, 관리력, 계책력, 학습력, 기량 등 크킹3 스탯 치트
- set_diplomacy 값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외교력 스탯 값으로 변경
- set_martial 값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전투력 스탯 값으로 변경
- set_stewardship 값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관리력 스탯 값으로 변경
- set_intrigue 값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계책력 스탯 값으로 변경
- set_learning 값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학습력 스탯 값으로 변경
- set_prowess 값 [캐릭터 ID] - 캐릭터 ID의 기량 스탯 값으로 변경
- change_diplomacy [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외교력 스탯 값으로 변경
- change_martial [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전투력 스탯 값으로 변경
- change_stewardship [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관리력 스탯 값으로 변경
- change_intrigue [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계책력 스탯 값으로 변경
- change_learning [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학습력 스탯 값으로 변경
- change_prowess [값]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기량 스탯 값으로 변경
- clear_traits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모든 트레잇(특성) 삭제
- clear_character_modifiers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모든 모디파이어 삭제
- set_nick [별명_키]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별명을 별명_키로 설정
- remove_nick [캐릭터 ID (optional)] - 캐릭터 ID의 별명 삭제
별칭(닉네임) 전체 리스트는 아래 글을 참조해주면 된다
- instabuild - 플레이어는 건설 버튼을 누르는 즉시 건물 완성
포트레잇(초상화)도 세이브파일 수정을 통해
캐릭터의 외모를 변경 가능한데
내용이 좀 길기 때문에 아래 글을 참조해주면 되겠다
그리고 치트 콘솔 말고도
모드를 이용해 편하게 치트를 적용할 수 있는데
아래 글을 참조해주면 된다
'Game > Crusader Kings 3 : Play'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크루세이더 킹즈3 세이브 폴더 위치 (11) | 2020.09.03 |
---|---|
크루세이더 킹즈3 상속법 치트 및 전체 상속법 리스트 (7) | 2020.09.03 |
크루세이더 킹즈3 기사 강제지정 해제 방법 (0) | 2020.09.02 |
크루세이더 킹즈3 트레잇 치트 및 전체 트레잇 리스트 (20) | 2020.09.02 |
크루세이더 킹즈3 게임 규칙 정리글 (0) | 2020.09.0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