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Crusader Kings 3 : Play

크루세이더 킹즈3 트레잇 치트 및 전체 트레잇 리스트

by flatsun 2020. 9. 2.
반응형

크루세이더 킹즈3의 전체 트레잇(특성) 리스트를 모아놨는데

치트를 위해서는 `를 눌러 치트 콘솔을 켜야 한다

`를 눌러도 왼쪽의 디버그 콘솔창이 뜨지 않을 경우

아래 글을 참조해주면 되고

 

크루세이더 킹즈3 치트 콘솔 사용방법 총정리

크루세이더 킹즈3에서 치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팀 게임 우측의 속성을 누른 뒤 일반 탭의 시작 옵션 설정을 눌러준다 이후 -debug_mode 를 입력한 뒤에 확인을 누르고 게임을 실행하면 키�

flatsun.tistory.com

트레잇 치트는 디버그 모드를 켰을 경우

캐릭터에 커서를 가져가면 ID: 14490

이런 식으로 보이는데

이 ID를 가지고 캐릭터를 지정해주게 된다

 

add_trait 트레잇명 [캐릭터 ID]

remove_trait 트레잇명 [캐릭터 ID]

 

트레잇 추가 시에는 add_trait

뺄 시에는 remove_trait이고

 

내 캐릭터에 적용할 때는

캐릭터 ID를 적지 않아도 된다

 

예제로 확인해보면

add_trait beauty_good_3

- 내 캐릭터에게 아름다운 트레잇 추가

 

remove_trait blademaster_3 14990

- ID값이 14490인 캐릭터에게서 전설적인 검투사 트레잇 삭제

 

크킹3의 트레잇 옵션은

 

게임 우측 하단의 백과사전 열기를 누른 뒤

특성을 선택해 주고 검색 시 바로 나온다

 

마지막으로 전체 트레잇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교육 트레잇(성장과정에서 습득)
 education_intrigue_1 : "서투른 음모꾼"
 education_intrigue_1_트레잇_설명 : "서투른 음모꾼은 계책을 세우는 법을 조금 배우긴 했으나 어떠한 지식도 체득하지 못했습니다."
 education_intrigue_2 : "번뜩이는 협잡꾼"
 education_intrigue_2_트레잇_설명 : "번뜩이는 협잡꾼은 계책을 세우는 법을 배우긴 했으나, 실수를 예삿일처럼 하지 않기 위해선 아직 배울 게 많습니다."
 education_intrigue_3 : "철두철미한 모사꾼"
 education_intrigue_3_트레잇_설명 : "철두철미한 모사꾼은 계책, 조종, 비밀 유지의 대가입니다."
 education_intrigue_4 : "희미한 그림자"
 education_intrigue_4_트레잇_설명 : "희미한 그림자는 탁월한 음모의 대가이자 비밀 유지에 있어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람입니다."
 education_diplomacy_1 : "무지한 중재자"
 education_diplomacy_1_트레잇_설명 : "무지한 중재자는 외교 기술을 배우긴 했으나 자신과 주변의 다른 이들에게 당혹감을 주는 경우가 부지기수입니다."
 education_diplomacy_2 : "숙련된 흥정가"
 education_diplomacy_2_트레잇_설명 : "숙련된 흥정가는 대개 일을 유리하게 해결하지만, 이게 외교 능력 때문인지, 아니면 순전히 운 때문인지는 논란의 여지가 좀 있습니다."
 education_diplomacy_3 : "카리스마 넘치는 협상가"
 education_diplomacy_3_트레잇_설명 : "카리스마 넘치는 협상가는 화려한 언변으로 남을 설득하고 외교적 언사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훌륭한 외교관입니다."
 education_diplomacy_4 : "숨은 실력자"
 education_diplomacy_4_트레잇_설명 : "숨은 실력자는 외교적 언사를 손바닥 뒤집듯 구사하는 외교의 달인입니다."
 education_stewardship_1 : "통이 큰 낭비꾼"
 education_stewardship_1_트레잇_설명 : "통이 큰 낭비꾼은 돈의 흐름을 관리하는 교육을 받았지만, 아무래도 그 흐름은 삼천포로 빠지고 있는 모양입니다..."
 education_stewardship_2 : "검소한 서기"
 education_stewardship_2_트레잇_설명 : "검소한 서기는 투자와 행정 분야에서 괜찮은 실력을 보이지만, 관리 부문에 있어선 아직 실수투성이입니다."
 education_stewardship_3 : "재무 설계자"
 education_stewardship_3_트레잇_설명 : "재무 설계자는 관리 분야와 관련된 모든 일들에 날카로운 감각을 자랑하며 그 행정 능력은 업신여길 수 없을 정도입니다."
 education_stewardship_4 : "미다스의 손"
 education_stewardship_4_트레잇_설명 : "미다스의 손은 관리의 세계에서 손대는 것마다 성공을 거듭하며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능력을 과시합니다."
 education_martial_1 : "우둔한 전사"
 education_martial_1_트레잇_설명 : "우둔한 전사는 병법을 배우긴 했지만, 적을 해하기는커녕 스스로 다치기가 일쑤입니다."
 education_martial_2 : "강인한 병사"
 education_martial_2_트레잇_설명 : "강인한 병사는 전투에서 제법 쓸만한 기량을 보여주지만, 아직도 배울 게 많습니다."
 education_martial_3 : "노련한 전술가"
 education_martial_3_트레잇_설명 : "노련한 전술가는 든든한 지휘관이자 무시무시한 전사로 가공할 전투력을 자랑합니다."
 education_martial_4 : "찬란한 전략가"
 education_martial_4_트레잇_설명 : "찬란한 전략가에게 전장은 제 앞마당과 같으며 그들이 모르는 병법은 세상에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education_martial_prowess_1 : "어리바리한 종자"
 education_martial_prowess_1_트레잇_설명 : "어리바리한 종자는 말로만 기사일 뿐 정규 훈련으로부터 뭘 배웠는지도 잘 기억하지 못합니다."
 education_martial_prowess_2 : "당당한 기사"
 education_martial_prowess_2_트레잇_설명 : "당당한 기사는 제 민족의 전통적 전법에 숙달됐으며, 청년기엔 불충한 농노들을 상대로 군사 작전을 여러 번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education_martial_prowess_3 : "굳건한 기수"
 education_martial_prowess_3_트레잇_설명 : "굳건한 기수는 부대를 이끌고 다니며 설령 열세일지라도 도적 떼를 쳐부쉈고 이러한 전투를 통해 결연한 전사로 거듭났습니다."
 education_martial_prowess_4 : "저명한 용사"
 education_martial_prowess_4_트레잇_설명 : "저명한 용사는 그 이름을 모르는 자가 없다시피 한 덕망가입니다. 또 민족의 전사관에 걸맞은 귀감이자 공포의 대상으로 통하기도 합니다."
 education_learning_1 : "성실한 필경사"
 education_learning_1_트레잇_설명 : "성실한 필경사는 학문을 중점적으로 배웠지만, 소질이 거의 없어 글자나 좀 읽을 줄 알 뿐입니다..."
 education_learning_2 : "통찰력 있는 사색가"
 education_learning_2_트레잇_설명 : "통찰력 있는 사색가는 신학에 거의 통달하다시피 하지만, 안타깝게도 실제 능력과 헌신 측면에선 부족한 면이 없지 않아 있습니다."
 education_learning_3 : "영악한 지식인"
 education_learning_3_트레잇_설명 : "영악한 지식인은 신학, 철학 그리고 심층 학문 등을 깊이 이해하고 있습니다."
 education_learning_4 : "공전절후한 철학자"
 education_learning_4_트레잇_설명 : "공전절후한 철학자는 고등 학문 등 모든 부문에서 형언할 수 없는 통찰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트레잇 (관심사를 통해 습득)
 diplomat : "외교관"
 diplomat_트레잇_설명 : "외교관은 사회적 상호작용이라는 위험한 물길을 능숙히 갈라 나아갑니다. 또 최고 영주들의 사이를 중재하면서 눈부신 카리스마와 신념으로 목적을 달성합니다."

 family_first : "가장"
 family_first_neutral : "가장"
 family_first_male : "가장"
 family_first_female : "가장"
 family_first_트레잇_설명 : "진정으로 자신의 가족과 집안의 번영을 위해 헌신하는 사람입니다."

 august : "위엄"
 august_트레잇_설명 : "진정한 지도자이자 옛 제국의 영광에 걸맞은 영예로운 존재입니다!"

 reveler_1 : "열렬한 난봉꾼"
 reveler_1_트레잇_설명 : "열렬한 난봉꾼은 음주와 방탕으로 점철된 탕아의 삶을 꿈으로 삼고 있으며 더 많은 것을 갈망합니다."
 reveler_2 : "유명한 난봉꾼"
 reveler_2_트레잇_설명 : "유명한 난봉꾼은 방탕함과 화려함을 모조리 그러모으는 삶을 삽니다."
 reveler_3 : "전설적인 난봉꾼"
 reveler_3_트레잇_설명 : "음식, 술, 몸과 마음으로 즐기는 방탕함. 전설적인 난봉꾼은 이를 전혀 거부하지 않으며 모든 연회의 구심점이 되어줍니다."
 blademaster_1 : "검투사 지망자"
 blademaster_1_트레잇_설명 : "검투사 지망자는 대인전에 능숙하며 급소가 어디인지를 훤히 꿰뚫고 있습니다."
 blademaster_2 : "검투사"
 blademaster_2_트레잇_설명 : "검투사는 어떤 전투에서건 만만치 않은 상대이자 존경받을 대상입니다."
 blademaster_3 : "전설적인 검투사"
 blademaster_3_트레잇_설명 : "전설적인 검투사의 기량은 이야기에서나 들을법한 수준입니다."
 hunter_1 : "초보 사냥꾼"
 hunter_1_트레잇_설명 : "초보 사냥꾼은 자연과 활이 부른다면 언제든 응합니다."
 hunter_2 : "사냥꾼"
 hunter_2_트레잇_설명 : "사냥꾼은 초자연적인 신중함과 지식으로 자연을 파헤치고 다닙니다."
 hunter_3 : "사냥의 달인"
 hunter_3_트레잇_설명 : "사냥의 달인은 사냥감만 쫓으며 삽니다."

 strategist : "전략가"
 strategist_트레잇_설명 : "병법 학습에 전념하여 어떤 상황이건 이점으로 만들어 이용합니다."

 overseer : "감독관"
 overseer_트레잇_설명 : "지도, 견실한 일손, 권위야말로 문제를 적절히 해결할 수 있는 방도입니다."
 
 gallant : "용감무쌍"
 gallant_트레잇_설명 : "참된 고귀함은 혈통에서가 아닌 빛나는 강철처럼 정신으로 담금질 된 행동에서 비롯합니다."
 
 architect : "건축가"
 architect_트레잇_설명 : "숙련된 건축가의 작품은 수백 년이 지나도 무너지지 않습니다."
 
 administrator : "행정가"
 administrator_트레잇_설명 : "조직, 행정, 효율 개선, 모두 행정가가 하게 될 일입니다."

 avaricious : "축재자"
 avaricious_트레잇_설명 : "금! 금! 금! 부의 추구보다 중요한 소명과 고귀한 목표가 어디 있답니까?"
 
 schemer : "모략가"
 schemer_트레잇_설명 : "타인을 조종하고 착취하는 데 필요한 지식을 능히 이해합니다!"
 
 seducer : "색마"
 seducer_female : "요부"
 seducer_트레잇_설명 : "욕망을 갖는 건 어렵지 않습니다. 욕망을 갖게 만드는 것이 #EMP 진짜배기#!일 뿐."
 
 torturer : "고문가"
 torturer_트레잇_설명 : "고통을 가하는 것. 누군가의 목숨을 손아귀에 쥐고 흔드는 것. 그게 바로 진정한 권력입니다."
 
 whole_of_body : "온전한 신체"
 whole_of_body_트레잇_설명 : "당신 자신을 알고, 한계를 알고, 어디까지 닿는지를 잘 알아야 합니다."
 
 scholar : "학자"
 scholar_트레잇_설명 : "철학, 자연, 지식. 세상을 이해하는 것만이 세상을 지배하는 길입니다."
 
 theologian : "신학자"
 theologian_트레잇_설명 : "인간의 마음속에 무엇이 잠재돼있는지부터 생명의 신비까지 모든 의문에 대한 답은 신께서 쥐고 계십니다. "
 
 mystic_female_1 : "현명한 여인"
 mystic_male_1 : "현명한 남자"
 mystic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종교를 다룰 때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실용적인 방식을 취한다고 합니다."
 mystic_2 : "신비주의자"
 mystic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종교적 성취를 달성하기 위해 특별한 방식을 취한다고 합니다."
 mystic_3 : "기적을 행하는 자"
 mystic_3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향, 구호, 이상한 주문 등 독특한 방식으로 기적을 행합니다."
 physician_1 : "수습 의사"
 physician_1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은 의학을 수련했습니다."
 physician_2 : "의사"
 physician_2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은 부상과 질병 치료 경험이 풍부합니다."
 physician_3 : "명망 높은 의사"
 physician_3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의 치료 실력은 학계에서도 매우 잘 알려져 있습니다."
 lifestyle_herbalist : "약초사"
 lifestyle_herbalis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약용 허브, 식물, 식물을 통한 의료 행위 등에 정통합니다."

#개성 트레잇(전체 게임 플레이 중  습득)
 chaste : "순결한"
 chaste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은 육체의 유혹을 외면하며 밀접한 접촉에 거부감을 느낍니다."
 lustful : "음탕한"
 lustful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가슴 속에선 정욕이 활활 타오르고 있습니다."
 temperate : "절제하는"
 temperat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말에 따르면 뭐든지 적당히 즐기는 게 좋다고 합니다."
 gluttonous : "게걸스러운"
 gluttonous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절제라는 말에 코웃음을 치며 #EMP 전부#! 먹어야 직성이 풀립니다."
 generous : "너그러운"
 generous_트레잇_설명 : "박애와 관용에서 우러나온 행동은 해당 인물에게 있어 아주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greedy : "탐욕스러운"
 greedy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지갑을 꽉 조여 잠그고 항상 어떻게 하면 더 두둑이 채울 수 있을지를 고민합니다."
 diligent : "근면한"
 dilige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힘든 일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lazy : "게으른"
 lazy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살면서 항상 제일 쉬운 길만 찾아갑니다."
 wrathful : "노기등등한"
 wrathful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쉽게 화를 내고 격분합니다."
 calm : "침착한"
 calm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뭐든지 침착하게 대처하고 느릿느릿한 삶을 살아갑니다."
 impatient : "성급한"
 impatie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뭐가 됐든 빨리 일어나야 성미가 풀립니다. 더 정확히는 #EMP 당장#! 일이 일어나는 게 이상적이지요."
 patient : "끈기 있는"
 patient_트레잇_설명 : "인내하면서 때를 기다리는 것이 해당 인물의 특징입니다."
 humble : "겸허한"
 humbl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살면서 많은 것을 바라지 않습니다."
 arrogant : "오만한"
 arroga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자존감 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deceitful : "기만적"
 deceitful_트레잇_설명 : "거짓말과 기만은 해당 인물의 본성입니다."
 honest : "정직한"
 hones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진실과 정직의 가치를 높게 평가합니다."
 craven : "겁쟁이"
 crave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도전적인 것, 두려운 것을 전혀 달가워하지 않습니다."
 brave : "용감한"
 brave_트레잇_설명 : "도전과 위험, 해당 인물에게 두려울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shy : "수줍은"
 shy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다른 인물과의 소통을 피하는 걸 선호하는 편입니다."
 gregarious : "사교적"
 gregarious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다른 이들과 시간을 보내는 걸 선호합니다."
 ambitious : "야심찬"
 ambitious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자신이 원하는 게 무엇인지 잘 알고 있으며 가지고 싶다면 두려워하지 않고 손을 뻗습니다."
 content : "만족함"
 content_트레잇_설명 : "이미 가지고 있다면 그게 많건 적건 해당 인물에겐 이 정도면 충분합니다."
 arbitrary : "독선적"
 arbitrary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자기 일만 열심일 뿐 타인을 배려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just : "공정한"
 jus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정의감이 투철합니다."
 cynical : "냉소적"
 cynical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타인이라면 누구든 매우 이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zealous : "열성적"
 zealous_트레잇_설명 : "종교적 신념이 해당 인물의 가슴속에서 환히 불타오르고 있습니다."
 paranoid : "편집증적"
 paranoi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그림자만 보이면 그 속에 적이 숨어있는 것만 같이 느낍니다."
 trusting : "쉽게 믿는"
 trusting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타인을 쉽게 신뢰합니다."
 compassionate : "연민 어린"
 compassionat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마음이 따뜻해 자비롭고 동정심이 많습니다."
 callous : "냉담한"
 callous_트레잇_설명 : "비정하고 냉혈하다는 소리를 듣는 해당 인물은 타인에게 큰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sadistic : "가학적"
 sadistic_트레잇_설명 : "다른 사람에게 고통을 선사하는 것만큼 해당 인물을 기쁘게 하는 일은 없습니다."
 stubborn : "완고한"
 stubbor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결코 쉽게 물러서는 법이 없습니다."
 fickle : "변덕스러운"
 fickl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변덕이 죽 끓듯 하여 예측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vengeful : "앙심 품은"
 vengeful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누군가 자기를 모욕하거나 잘못을 저지를 경우 쉽게 잊지 못합니다."
 forgiving : "관대한"
 forgiving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뭐든지 쉽게 털어냅니다."
 rowdy : "소란스러운"
 rowdy_트레잇_설명:1 "이 아이는 항상 활기가 넘치고 장난을 쳐댑니다. 뭔가 꾸미기라도 한다면 누군가 다치는 건 예삿일도 아닙니다."
 charming : "매력적"
 charming_트레잇_설명:2 "이 아이는 사람들을 어떻게 떡 주무르듯 하는지를 잘 알고 있습니다. 얼마나 귀엽고 상냥한지 무슨 일이 있더라도 능구렁이처럼 빠져나옵니다."
 curious : "호기심 많은"
 curious_트레잇_설명:1 "이 아이는 좀처럼 조용한 적이 없습니다. 계속해서 질문을 해오고, 모든 것, 모든 사람에게 호기심을 가집니다."
 pensive : "사색적"
 pensive_트레잇_설명:1 "이 아이는 사색에 빠져 세상을 이해해보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종종 무언가를 이해하기 위해서 책과 어떠한 체계에 의지하기도 합니다."
 bossy : "우두머리"
 bossy_트레잇_설명:1 "이 아이는 종종 다른 아이들을 부리곤 합니다. 일을 올바른 방식으로 해결해야 한다 생각하지만, 또 일을 #EMP 자기 방식#!대로 해결하는 것도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스트레스 트레잇
 drunkard : "술고래"
 drunkar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술병을 끼고 다니면서 병 바닥이 보일 때까지 마셔댑니다."
 hashishiyah : "대마초 중독자"
 hashishiyah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인생의 스트레스를 덜어내기 위해 대마초에 의존합니다."
 opium_addled : "아편 중독자"
 opium_addl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이 맞닥뜨린 문제들이 마약에서 뿜어져 나온 연무 속에 스르르 녹아 없어집니다."
 henbane_addict : "사리풀 중독자"
 henbane_addic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감당할 수 없는 현실에서 탈피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환각제를 사용합니다."
 rakish : "한량"
 rakish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마치 제집이라도 된 양 사창가를 뻔질나게 드나듭니다."
 reclusive : "은둔자"
 reclusiv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종종 세상으로부터 자신을 격리하고 책임을 소홀히 하곤 합니다."
 irritable : "성마른"
 irritable_트레잇_설명 : "스트레스가 해당 인물로 하여금 자주 폭발하고 성질을 부리게 만들었습니다."
 flagellant : "고행자"
 flagella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스스로 채찍질하며 카타르시스를 느낄 때만 기분이 좋아집니다."
 profligate : "방탕한"
 profligat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충동이 강해서 불필요한 물건에 돈을 종종 낭비하곤 합니다."
 improvident : "즉흥적"
 improvide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상습적으로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돈을 자선단체에 바칩니다."
 contrite : "회한에 찬"
 contrit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죄책감에 시달리며 입 밖에 내지 않아도 될 걸 고백하고 싶은 충동에 사로잡혀 있습니다."
 comfort_eater : "위안 삼아 먹는 자"
 comfort_eat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공허함을 채우기 위해 음식을 탐닉함으로써 위안을 받으려 합니다."
 inappetetic : "식욕부진"
 inappetetic_트레잇_설명 : "스트레스가 해당 인물의 식욕을 가시게 했습니다. 그렇게 끼니를 계속 거르다 보니 쇠약해지고 말았습니다..."
 journaller : "일지를 쓰는 자"
 journall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자신을 괴롭히는 일들을 쉬이 다루기 위해 자기 생각을 적어대기 시작했습니다."
 confider : "털어놓는 자"
 confid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측근에게 문제를 털어놓으면서 혼자 끙끙 앓던 때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게 됐습니다."
 athletic : "활동적"
 athletic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침착함을 유지하고 스트레스를 털어낼 수 있습니다."

#건강 트레잇
 pregnant : "임신한"
 pregna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아이를 배고 있습니다."
 depressed_1:1 "우울한"
 depresse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인생에서 좋은 게 뭔지 찾기를 힘들어합니다."
 depressed_genetic : "$depressed_1$"
 depressed_genetic_트레잇_설명:1 "$depressed_1_트레잇_설명$"
 depressed_genetic_character_트레잇_설명 : "$depressed_1_character_트레잇_설명$"
 lunatic_1 : "미치광이"
 lunatic_1_트레잇_설명:1 "환각, 망상, 두서없는 생각들에 시달리는 해당 인물은 무엇이 현실이고 아닌지를 구분하기 위해 안간힘을 씁니다."
 lunatic_genetic : "$lunatic_1$"
 lunatic_genetic_트레잇_설명:1 "$lunatic_1_트레잇_설명$"
 lunatic_genetic_character_트레잇_설명 : "$lunatic_1_character_트레잇_설명$"
 possessed_1 : "빙의됨"
 possessed_1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이 보이는 갑작스러운 감정, 인식, 능력의 변화는 귀신에 쓰였다는 말로밖에 설명할 수 없습니다."
 possessed_genetic : "$possessed_1$"
 possessed_genetic_트레잇_설명:1 "$possessed_1_트레잇_설명$"
 possessed_genetic_character_트레잇_설명 : "$possessed_1_character_트레잇_설명$"
 ill : "병치레"
 ill_트레잇_설명 : "체액의 불균형이 해당 인물을 괴롭히고 있으며 고통이 어디까지 심각해질지는 아직 미지수로 남아있습니다."
 pneumonic : "폐렴"
 pneumonic_트레잇_설명 : "밭은기침과 고열에 시달리는 해당 인물은 폐병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early_great_pox : "$lovers_pox$"
 early_great_pox_트레잇_설명 : "$lovers_pox_트레잇_설명$"
 early_great_pox_character_트레잇_설명 : "$lovers_pox_character_트레잇_설명$"
 great_pox : "매독"
 great_pox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성병으로 인한 발진과 염증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lovers_pox : "헤르페스"
 lovers_pox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물집과 전염이 특징인 성병에 걸려 있습니다."
 leper : "나병"
 leper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의 피부는 병변과 변색한 반점으로 뒤덮여 쾌락과 고통 등 여러 감각이 무뎌지고 말았습니다."
 wounded_1 : "부상"
 wounde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부상을 당했지만 시간이 지나면 치유될 것입니다."
 wounded_2 : "극심한 부상"
 wounded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극심한 부상을 당했습니다. 회복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릴 것입니다."
 wounded_3 : "무참한 부상"
 wounded_3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완전히 박살 나다시피 해 목숨이 경각에 달했습니다."
 one_legged : "외다리"
 one_legg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다리가 하나밖에 없습니다."
 maimed : "불구자"
 maimed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은 심각한 장애를 안고 있습니다."
 one_eyed : "애꾸눈"
 one_ey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눈이 한쪽밖에 없습니다."
 disfigured : "흉측한"
 disfigur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소름이 끼칠 정도로 흉측하게 생겼습니다."
 infirm : "병약한"
 infirm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육신은 너무도 약해 죽음이 목숨을 앗아가길 기다리는 것밖에 할 수 없습니다."
 incapable : "불능자"
 incapabl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신체적 부상 혹은 정신적 장애로 인해 남의 도움을 받아야 하며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도 없습니다."
 gout_ridden : "통풍"
 gout_ridde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관절이 부어 움직이는 게 고통스럽고 피부는 붉어져 따가움을 느낍니다."
 consumption : "폐결핵"
 consumptio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폐 속의 찬 체액으로 인한 각혈을 달고 사는 등, 폐결핵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cancer : "암"
 cancer_트레잇_설명 : "암이 빠르게 해당 인물의 몸을 점령하며 생기를 빨아들이고 있습니다."
 typhus : "발진티푸스"
 typhus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발진티푸스로 인한 발진, 고열, 기침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bubonic_plague : "가래톳 흑사병"
 bubonic_plagu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피부의 검은 반점과 가래톳으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아마 오래 살지 못할 것입니다."
 smallpox : "천연두"
 smallpox_트레잇_설명 : "흉터, 발진, 혹으로 온통 얽어버린 해당 인물은 살아남더라도 예전 모습을 되찾지 못할 것입니다."
 sickly : "병약"
 sickly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천성적인 병약함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scarred : "흉터"
 scarr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에겐 두드러진 흉터가 져 있는데, 전투나 사고로 생긴 흔적임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eunuch : "고자"
 eunuch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고의적으로 거세됐습니다."
 blind : "맹인"
 blin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EMP 사고#!로 인해 혹은 태어날 때부터 앞이 보이지 않습니다."

#육체 관련 트레잇(외모, 지능 등, 해당 트레잇들은 유전됨)
 beauty_bad_1 : "못생긴"
 beauty_ba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보기 거북하게 생겼습니다."
 beauty_bad_2 : "추한"
 beauty_bad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해당 인물의 얼굴은 여러모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beauty_bad_3 : "흉측한"
 beauty_bad_3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정말 끔찍하게 생겼습니다."
 beauty_good_1 : "반반한"
 beauty_goo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봐줄 만합니다."
 beauty_good_2 : "매력적인"
 beauty_good_male_2 : "잘생긴"
 beauty_good_female_2 : "어여쁜"
 beauty_good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축복받았다 할 수 있을 정도로 미적인 체형을 갖고 있습니다."
 beauty_good_3 : "아름다운"
 beauty_good_3_트레잇_설명 : "마음을 사로잡고, 넋을 쏙 빼버리며, 사랑스럽기까지 한 해당 인물은 눈이 부실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intellect_bad_1 : "둔한"
 intellect_ba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이 미처 눈치채기도 전에 수많은 일이 지나가고 맙니다."
 intellect_bad_2 : "어리석은"
 intellect_bad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지식복을 타고나지 #EMP 못한#! 것 같습니다."
 intellect_bad_3 : "얼간이"
 intellect_bad_3_트레잇_설명 : "둔하고 어리석은 해당 인물은 단순무식합니다."
 intellect_good_1 : "영민한"
 intellect_goo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뭐든 빠르게 이해합니다."
 intellect_good_2 : "총명한"
 intellect_good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대부분의 사람보다 똑똑합니다."
 intellect_good_3 : "천재"
 intellect_good_3_트레잇_설명 : "엄청난 지성에 재치까지, 해당 인물은 정말 영특합니다."
 physique_bad_1 : "부실한"
 physique_ba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신체는 그다지 강하지 않습니다."
 physique_bad_2 : "연약한"
 physique_bad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연약한 신체를 갖고 있습니다."
 physique_bad_3 : "허약한"
 physique_bad_3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신체는 점점 쇠약해져 병들고 힘이 없습니다."
 physique_good_1 : "건강한"
 physique_good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건강하고 튼튼합니다."
 physique_good_2 : "팔팔한"
 physique_good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강한 신체를 가지고 있습니다."
 physique_good_3 : "초인"
 physique_good_male_3 : "대장부"
 physique_good_female_3 : "여장부"
 physique_good_3_트레잇_설명 : "강하고, 건강하며 튼튼하기까지. 해당 인물의 신체는 숭고하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pure_blooded : "순수혈통"
 pure_blood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순수한 혈통을 타고났습니다."
 fecund : "다산의"
 fecun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생식능력이 넘쳐흐릅니다."
 strong : "강력한"
 strong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훈련과 뚝심을 통해 강한 육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shrewd : "기민한"
 shrew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인생을 살면서 올바른 판단과 날카로운 재치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게 됐습니다."
 infertile : "불임"
 infertile_female : "불임"
 infertile_male : "불임"
 infertil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아이를 가질 수가 없습니다."
 clubfooted : "내반족"
 clubfoot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뒤틀린 발과 흉한 걸음걸이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hunchbacked : "곱사등이"
 hunchback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곱사등이라는 저주에 짓눌려 삽니다."
 lisping : "혀짤배기"
 lisping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몇몇 발음을 할 때 어려움을 겪습니다."
 stuttering : "말더듬이"
 stuttering_트레잇_설명 : "문장을 빨리 말하는 것은 해당 인물이 어려워하는 재주입니다."
 dwarf : "난쟁이"
 dwarf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성장을 방해하는 유전적 장애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giant : "거인"
 giant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이 지나갈 때면 주위의 사람들은 경외감을 억누른 채 목을 치켜들고 바라봐야 합니다."
 inbred : "근친생"
 inbr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가족은 가까워도 #EMP 너무 가까운#! 사이입니다."
 weak : "나약한"
 weak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몸은 한없이 나약해지고 있습니다."
 dull : "따분한"
 dull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마음이 활발했던 때는 언젠지 선뜻 말하기 어려울 정도로 꽤 오래됐습니다."
 impotent : "성불구"
 impote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밤일을 치르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spindly : "길쭉한"
 spindly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팔다리는 길쭉한 데다 우둘투둘하기까지 합니다."
 scaly : "비늘 덮인"
 scaly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피부가 비늘처럼 돋아있습니다."
 albino : "백색증"
 albino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흰 머리와 붉은 눈을 갖고 있어 많은 이들의 공포를 삽니다."
 wheezing : "쌕쌕거림"
 wheezing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평생 기침과 쌕쌕거림으로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bleeder : "혈우병"
 bleed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생기 넘치는 체액은 서둘러 몸을 빠져나가려 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어떤 상처건 치명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명예 트레잇
 celibate : "독신주의자"
 celibat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독신으로 살기로 맹세했습니다."
 pilgrim : "순례자"
 pilgrim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성지로의 순례 여행을 완수했습니다."
  #Christian version of Faith Warrior
 crusader : "십자군 "
 excommunicated : "파문됨"
 excommunicat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일체의 종교 행위로부터 배제됐습니다."
 devoted : "헌신자"
 devoted_male : "수도사"
 devoted_female : "수녀"
 devot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신을 섬기는 데에 인생을 다 바쳤습니다."
  #Child version of Devoted
 devoted_child : "성직자 서원"
 devoted_child_트레잇_설명 : "이 아이는 성직자가 되기로 약속했으며 신을 섬기는 데에 인생을 다 바치게 될 것입니다."
  #Indian versions of Devoted
 devoted_buddhism_male : "승려"
 devoted_buddhism_female : "비구니"
 devoted_hinduism_male : "사냐시"
 devoted_hinduism_female : "사냐시니"
 devoted_jainism_male : "무니"
 devoted_jainism_female : "아리카"
  #Muslim version of Faith Warrior
 mujahid : "무자히드"
  #Muslim version of Pilgrim
 hajjaj : "핫자즈"
  #Muslim male & female versions of Blood of the Prophet, respectively
 sayyid : "사이드"
 sayyida : "사이다"
 sayyid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의 혈관을 타고 흐르는 피는 바로 선지자의 피입니다."
  #Zoroastrian version of Savior
 saoshyant : "사오샨트"
 saoshya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우리 모두를 구제하고 세상 최후의 변혁인 프라쇼케레티를 일으키기 위해 이곳에 왔습니다."
  #Zoroastrian version of Divine Blood
 saoshyant_트레잇_설명endant : "사오샨트의 후예"
 saoshyant_트레잇_설명enda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사오샨트의 직계 후손입니다."
  #The Chakravarti
 chakravarti : "전륜성왕"
 chakravarti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세상의 중심을 하나로 뭉친 이이며 그 모든 것의 정당한 지배자라 할 수 있습니다."
  #Greatest of Khans
 greatest_of_khans : "위대한 칸"
 greatest_of_khans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정복의 과업을 통해 세계의 지도자로 추대받았습니다."
 savior : "구세주"
 savio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우리 모두를 구제하기 위해 왔습니다."
 divine_blood : "신성 혈통"
 divine_bloo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하늘에서 내려온 사람의 후손입니다."
 paragon : "귀감"
 parago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나무랄 데 없는 종교적 귀감입니다."
 consecrated_blood : "축성된 혈통"
 consecrated_blood_트레잇_설명 : "일부 가문 구성원이 확고한 헌신을 보여준 덕택에 사제단 사이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습니다."
 consecrated_blood_character_트레잇_설명 : "일부 가문 구성원이 확고한 헌신을 보여준 덕택에 사제단 사이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습니다."
 blood_of_prophet : "선지자의 핏줄"
 blood_of_prophe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혈관을 타고 흐르는 피는 바로 선지자의 피입니다."
 faith_warrior : "신앙의 전사"
 faith_warrio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대성전에 참전했습니다."
 saint : "성자"
 saint_트레잇_설명 : "성자는 특히나 거룩하여 모든 종교인의 등불이 되어줍니다."
 saint_character_트레잇_설명 : "성자는 특히나 거룩하여 모든 종교인의 등불이 되어줍니다."
 order_member : "기사단원"
 order_memb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무장한 성전 기사단에 복무하고 있습니다."
 bastard : "사생아"
 bastard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은 법적인 부모로부터 태어나지 않았거나 첩의 소생이기에 평생 서출이라는 오점을 안고 살아야 합니다."
 twin : "쌍둥이"
 twi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쌍둥이로 태어났습니다."
 legitimized_bastard : "입적된 사생아"
 legitimized_bastar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사생아로 태어났으나 법적인 인정을 받았습니다."
 disputed_heritage : "논란 있는 상속"
 disputed_heritag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상속을 두고 그럴듯한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입을 모아 다른 아비의 씨에서 태어났다고 숙덕입니다."
 wild_oat : "방종의 씨앗"
 wild_oa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혼외 관계에서 태어났습니다."
 bastard_founder : "사생아 가조"
 bastard_founder_트레잇_설명 : "사생아 출신으로 자신의 [dynasty|E]을 세웠습니다."
 bastard_founder_character_트레잇_설명 : "사생아 출신으로 자신의 [dynasty|E]을 세웠습니다."
 kinslayer_1 : "가문 친족 살해자"
 kinslayer_1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가문의 구성원을 살해하는 죄를 범했습니다."
 kinslayer_2 : "집안 친족 살해자"
 kinslayer_2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대식구의 구성원을 살해하는 죄를 범했습니다."
 kinslayer_3 : "친족 살해자"
 kinslayer_3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가까운 피붙이를 살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deviant : "이상 성욕자"
 deviant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음... 다방면으로 독특한 취향을 가졌습니다."
 cannibal : "식인자"
 cannibal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사람이야말로 최고의 식사라고 생각합니다."
 sodomite : "남색가"
 sodomit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동성과 비역질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ncestuous : "근친상간자"
 incestuous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친척과 성적인 관계를 맺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adulterer : "간통자"
 adulter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타인과 성관계를 맺어 결혼의 신성함을 모독했습니다."
 fornicator : "간음자"
 fornicato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결혼하지 않은 인물과 성관계를 맺었습니다."
 murderer : "살인자"
 murder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불법적으로 누군가를 죽였습니다."
 born_in_the_purple : "고귀한 태생"
 born_in_the_purpl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저명한 부모, 부유한 삶, 높은 기대감 속에서 태어났습니다."
 berserker : "광전사"
 berserk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의 피가 끓어오르기 시작하면 적이 죽는 꼴을 볼 때까지 멈추지 않습니다."
 varangian : "바랑기아"
 varangia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바랑기아 근위대로서 비잔티움군에 복무하고 있습니다."
 viking_has_longships : "바이킹"
 viking_fallback : "약탈자"
 viking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외국의 정착지들을 약탈하는 약탈자로 유명합니다"
 reincarnation : "환생"
 reincarnation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사실 이번 말고도 이 세상에서 태어났던 적이 있습니다."
 adventurer : "모험가"
 adventur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모험가로서 용감하고 행동적인 삶을 살아왔습니다."
  # Female version of Child of Consort
 child_of_concubine : "첩의 소생"
 child_of_concubine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첩에게서 태어났습니다."
  # Male version of Child of Concubine
 child_of_consort : "남첩의 소생"
  #Witch
 witch : "마녀"
 witch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많은 이들이 비술이라 생각하는 것들을 만지작댑니다."

#반란 지도자 트레잇
  #Peasnt Leaders
 peasant_leader : "농노 지도자"
 peasant_leader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은 선봉에 나선 농노로 신분이 높은 사람들에게 대항하여 봉기했습니다."
  #Heretic Uprisings
 heresiarch:1 "이단의 거두"
 heresiarch_트레잇_설명:1 "해당 인물은 지역 이단 종파의 지도자입니다."

#지휘관 트레잇(전투 시 영향)
 logistician : "군수 보급관"
 logistician_트레잇_설명 : "군수 보급관은 물자를 어떻게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는지를 알고 있습니다."
 military_engineer : "공병"
 military_engineer_트레잇_설명 : "공병은 공성 무기와 방어 체계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기에 쉽게 궁지에 몰릴 상황을 만들지 않습니다."
 aggressive_attacker : "적극적 공격자"
 aggressive_attacker_트레잇_설명 : "적극적 공격자를 만족시키는 건 적의 피뿐입니다."
 unyielding_defender : "굴하지 않는 방어자"
 unyielding_defender_트레잇_설명 : "굴하지 않는 방어자는 적이 쓰러질 때까지 버텨야 한다는 사실만은 분명히 알고 있습니다."
 forder : "여울 개척자"
 ford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어릴 때부터 물과 가까이하고 살아 배에서 내린다든지 또 강을 도하해서 건넌다든지 해도 전투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flexible_leader : "유연한 지휘관"
 flexible_leade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적 수비대가 활용하는 요새, 지형, 강 및 해협 도하 등 여러 환경의 이점을 꿰뚫는 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desert_warrior : "사막의 전사"
 desert_warrior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에게 혹독한 햇살과 사막의 더위는 아무것도 아닙니다."
 jungle_stalker : "밀림 추적자"
 jungle_stalker_트레잇_설명 : "밀림의 우거진 숲이라면 모두 해당 인물의 아군이나 다름없습니다."
 reaver : "강탈자"
 reaver_트레잇_설명 : "강탈자는 항상 승리뿐만 아니라 약탈도 갈망합니다. 뭐라도 가치 있는 물건이라면 모두 그러모으려들 겁니다."
 reckless : "무모한"
 reckless_트레잇_설명 : "무모한 지휘관은 이득이 보인다 싶으면 무조건 달려들 것입니다."
 holy_warrior : "성전사"
 holy_warrior_트레잇_설명 : "정의로운 열성으로 불타는 성전사는 모든 이단자의 목을 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입니다."
 open_terrain_expert : "개활지 전문가"
 open_terrain_expert_트레잇_설명:1 "개활지, 광활한 땅은 해당 인물에게 집이나 다름없으며, 전투에 들어서면 신속히 이러한 지형의 이점을 활용합니다."
 rough_terrain_expert : "야지 전문가"
 rough_terrain_expert_트레잇_설명 : "지세가 험한 곳은 이용할 줄만 하면 강력한 도구가 되어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게 해줄 것입니다."
 rough_terrain_expert_character_트레잇_설명 : "지세가 험한 곳은 이용할 줄만 하면 강력한 도구가 되어 전투에서 우위를 점하게 해줄 것입니다."
 forest_fighter : "삼림의 전사"
 forest_fighter_트레잇_설명 : "혹자는 삼림을 장애물로 여기지만, 해당 인물에겐 기회의 공간입니다."
 cautious_leader : "신중한 지휘관"
 cautious_leader_트레잇_설명 : "신중한 지휘관은 전투에서 불필요한 위험을 감수하려 들지 않으며, 이 때문에 혹시나 얻을 수 있는 이득도 포기하고 맙니다."
 organizer : "조직자"
 organizer_트레잇_설명 : "유능한 사람에 의해 잘 조직된 군대는 어떤 상황에서도 신속히 적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organizer_character_트레잇_설명 : "유능한 사람에 의해 잘 조직된 군대는 어떤 상황에서도 신속히 적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 지휘관 트레잇 (문화에 따라 습득)
 sea_raider : "해상 약탈자"
 sea_raider_트레잇_설명 : "해상 약탈자는 바다의 혹독한 풍랑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대담하고 능숙한 항해를 통해 무방비한 해안 지대를 예고 없이 습격합니다."

 #상태 트레잇(현 상태 : 상속권 박탈 등..)
 disinherited : "상속권 박탈"
 disinherit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dynast|E]가 상속권을 박탈해 다른 가문 구성원으로부터 어떠한 작위도 상속받을 수 없습니다."
 denounced : "규탄"
 denounced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dynast|E]에게 규탄을 받았기 때문에 다른 가문 구성원들이 투옥할 수 있습니다."

 genetic_트레잇_설명 : "이 특성은 [congenital|E] 특성입니다."
 inheritable_트레잇_설명 : "유전 가능함"
 crusader_king : "십자군 왕"
 crusader_king_male_트레잇_설명 : "이교도들의 땅에서 자신의 왕국을 탄생시킨 위대한 전사 왕입니다."
 crusader_king_female_트레잇_설명 : "이교도들의 땅에서 자신의 왕국을 탄생시킨 위대한 전사 여왕입니다."
 crusader_king_fallback_트레잇_설명 : "이교도들의 땅에서 자신의 왕국을 탄생시킨 위대한 전사 군주입니다."
 
 augustus : "아우구스투스" [해당 트레잇은 유전됨]
 augustus_트레잇_설명 : "해당 인물은 복원된 로마 제국의 지도자이며 위업을 이룬 군주로서 받아야 할 존경을 한 몸에 받습니다."

 # Crusader names
 crusader_bon : "카일라슈 수호군"
 crusader_buddhism : "속죄자"
 crusader_christianity : "십자군"
 crusader_dualism : "빛의 수호군"
 crusader_germanic : "발할라의 종자군"
 crusader_hellenism : "아레스의 종"
 crusader_hinduism : "시바의 종"
 crusader_islam : "무자히드"
 crusader_jainism : "조정군"
 crusader_judaism : "카나이"
 crusader_magyar : "하두르의 벼려진 자"
 crusader_baltic : "디에바스의 사냥개"
 crusader_slavic : "페룬의 용사"
 crusader_finno_ugric : "우코의 망치"
 crusader_tengrism : "하늘의 제왕"
 crusader_west_african : "니아메의 방패"
 crusader_west_african_bori : "조력자"
 crusader_west_african_roog : "타카르의 중재군"
 crusader_zoroastrianism : "곤디 샤한샤"
 crusader_zunism : "태양의 전사"

 # Crusader King names
 crusader_king_bon_male : "카일라슈 왕"
 crusader_king_bon_female : "카일라슈 여왕"
 crusader_king_buddhism : "대스승"
 crusader_king_male : "십자군 왕"
 crusader_king_female : "십자군 여왕"
 crusader_king_dualism : "크라데샤흐르의 선택받은 자"
 crusader_king_germanic : "헬시어"
 crusader_king_hellenism_male : "아르콘"
 crusader_king_hellenism_female : "아르콘테스"
 crusader_king_hinduism : "라자리쉬"
 crusader_king_islam : "모이누딘"
 crusader_king_jainism : "평화의 군주"
 crusader_king_judaism : "나지드"
 crusader_king_magyar : "하두르의 선택받은 자"
 crusader_king_baltic : "디에바스의 선택받은 자"
 crusader_king_slavic : "페룬의 선택받은 자"
 crusader_king_finno_ugric_male : "곰왕"
 crusader_king_finno_ugric_female : "곰여왕"
 crusader_king_tengrism_male : "하늘왕"
 crusader_king_tengrism_female : "하늘여왕"
 crusader_king_west_african : "니아메의 선택받은 자"
 crusader_king_west_african_bori : "갈라디마"
 crusader_king_west_african_roog : "루그의 선택받은 자"
 crusader_king_zoroastrianism : "알그바드"
 crusader_king_zunism_male : "태양왕"
 crusader_king_zunism_female : "태양여왕"
 crusader_king_fallback_male : "신성왕"
 crusader_king_fallback_female : "신성여왕"
 crusader_king_fallback_dead : "신성군주"

 ##############
 #Trait Groups#
 ##############

 #Mental Groups
 depressed : "우울한"
 lunatic : "미치광이"
 possessed : "빙의됨"

#Physical Groups
 beauty_bad : "못생긴 인물"
 beauty_good : "아름다운 인물"
 intellect_bad : "둔한 사색가"
 intellect_good : "총명한 정신"
 physique_bad : "연약한 인물"
 physique_good : "육체미의 표본"
 wounded : "부상"

#Education Groups
 education_intrigue : "계책학 학생"
 education_diplomacy : "외교학 학생"
 education_stewardship : "관리학 학생"
 education_martial : "전투학 학생"
 education_learning : "지식학 학생"
 education_martial_prowess : "기사도 학생"

#Lifestyle Groups
 lifestyle_reveler : "난봉꾼"
 lifestyle_blademaster : "검투사"
 lifestyle_hunter : "사냥꾼"
 lifestyle_mystic : "신비주의자"
 lifestyle_physician : "의사"
 lifestyle_herbalist:1 "약초사"

 # Fame Groups
 kinslayer : "친족 살해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