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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Tistory & Adsense

일치하는 콘텐츠 한달 사용 후기

by flatsun 2019. 4.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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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에서 설명하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설명을 보면

 

추천 콘텐츠와 광고를 결합하여 방문자에게 관련 있는 콘텐츠를 더 많이 제공해서

방문자가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리는데 기여한다는데

 

일단 일치하는 콘텐츠가 어떻게 생겼냐면 다음과 같다

 

내 블로그의 컨텐츠와 광고를 섞어서 같이 보여주는 방식인데

 

처음 내 생각에는 저런걸 누가 누르냐 이런 생각이었다

근데 한달 사용해 보니 확실히 수익에 도움이 된다

 

누가 저런걸 누를까 싶었는데

저런 걸 누르는 사람들이 엄청 많다

 

내가 멍청했던 것이다

 

기본적으로 광고는 노출량에 비례해서 수익이 나오는데

오른쪽에 배너 하나 넣은 것 보다

 

윗쪽의 2개씩 도배한 광고가 수익이 훨씬 더 많이 나온다

배너가 1정도 나온다 치면 윗쪽 광고는 4가 아닌 10 정도가 나오는데

 

광고를 도배하면 내가 원하는 광고가 나올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사람들이 광고를 도배하는 것이다

 

근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작은 공간에

내 글과 섞어서 1-7개 정도의 광고를 뿌리더라

 

작은 공간에 광고를 도배시키니 볼 확률이 높아지고

클릭할 확률도 더 높아지는 것이다

 

한달 동안의 결과를 비교해서 보면

일치하는 콘텐츠가 2,3위를 합친 정도의 클릭량을 자랑한다

 

그리고 같이 섞어서 보여주는 내 글도 어떻게 잘 설계를 해서 보여주는건지

굳이 광고가 아니라도 일치하는 콘텐츠에 있는 내 글을 타고

블로그를 돌아다니는 사람들이 많다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을 늘려주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이다

 

다만 내 글인가? 하고 들어왔는데

짜잔! 글이 아니라 광고였습니다!

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 경우는 광고 들어가자마자 바로 나가버려서

돈이 터무니없게 조금 들어온다

 

그래서 클릭량은 1위지만 수익은 위의 광고들에 비해서 좀 쳐진다

 

그러나 구글의 설명대로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 페이지 조회수에는 확실히 기여하고

결과적으로 수익에 도움이 되냐 안되냐를 따져보자면

도움이 된다

 

혹시나 블로그에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게재해 보려면 아래의 글을 따라하면 된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게재하기

오늘도 반사적으로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와서 몇십원 들어왔나 보러 갔는데 오른쪽 상단에 알림이 뜨더니 일치하는 콘텐츠를 사용 가능하다고 한다 근데 일치하는 콘텐츠가 뭐지? 보니까 내 글과 광고를 섞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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