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WebUI(stable-diffusion)

WebUI 캐릭터 구도 잡는 방법

by flatsun 2023. 3. 19.
반응형

WebUI 에서 프롬프트와 해상도를 어떻게 지정하느냐에 따라

얼굴과 어깨만 나오게 할 것인지 아니면

배꼽까지 나오거나 하반신 까지 약간 보여줄 것인지

그것도 아니면 전체가 다 나오게 설정할 수도 있는데

 

방법은 해상도를 조절하고

아래 설명한 Prompt를 넣어주면 끝이다

 

close up, face portrait

 

1:1 비율만 잘 맞춰주면

얼굴만 나오게 되긴 하는데

해상도가 높아지면 높아질수록

어깨 이하로 그리게 된다

 

face portrait

 

작은 해상도에서는 얼굴과 어깨, 가슴에서

끊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해상도를 높이기 시작하면

아래의 upper body, full body 느낌으로 나오게 된다

 

즉 고해상도로 얼굴에서 어깨 정도로 자르고 싶다면

저해상도로 시작해서 이미지를 확대해주면 되는데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면 된다

 

WebUI img2img 사진과 동일 구조/고화질로 만드는 방법

WebUI 에서 특정 이미지를 가지고 이미지를 생성하는 img2img를 사용할 때 무턱대고 화질만 올리면 이미지가 박살나는 것이 보이는데 그렇다고 CFG Scale / Denoising strength를 변경하면 사진과 거리가 먼

flatsun.tistory.com

upper body

 

작은 해상도에서는 배꼽 정도의 위치에서 끊기나

Width / Height를 높게 주기 시작하면

하반신까지 조금씩 나오다가

 

결국은 full body와

별 차이가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린다

 

lower body, focus on legs

 

다리 부분만 나오게 되는데

해상도가 커질수록

캐릭터 사진이 나올 확률도 높아진다

 

full body

 

해상도와 관련 없이 알뜰살뜰

온 몸을 그림 안에 넣어 가지고 온다

 

from behind, back view

 

캐릭터가 뒤를 보게 만들어준다

 

from above

 

위에서 보는 구도로 만들어준다

 

from below

 

밑에서 보는 구도로 만들어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