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UI 에서 이미지 생성 시
캐릭터와 배경 비율을 잡아주려고 해도
대부분의 경우에는 캐릭터가
이미지의 대부분을 가져가게 되는데
Outpainting 기능을 통해
손쉽게 캐릭터와 배경 비율을 잡아줄 수 있다
먼저 원하는 원하는 이미지를 만들어준 후
Send to img2img를 눌러주자
이후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준 후
Script를 Poor man's outpainting을 설정해주고
Pixels to expand / Outpainting direction 만 설정해주면 되는데
각각 얼마나 넓힐지와
어느 방향으로 넓힐지를 말하는데
여러 방향을 한번에 넓힐수록
전체 그림이 어그러지기 때문에
단일 방향으로 늘리는 것을 권장한다
이후 이미지 생성을 해주면
우측으로 이미지가 넓어지는 것이 보이는데
이 상태에서 Send to img2img를 눌러
계속 이미지를 확장해주면 된다
여기서 신규 확장되는 부분이
많이 어색한 것이 보이는데
이건 나중에 inpaint를 할 것이기 때문에
일단 원하는 만큼 넓혀주자
원하는 만큼 넓히고 난 뒤에는
send to inpaint를 누르고 어색한 부분을 칠해준 후
이미지를 다시 생성해주자
이 단계에서는 당연한 얘기겠지만
하단 Script 부분에서
Poor man's outpainting 를 None으로 만들어줘야
inpaint를 수행하면서 이미지가 확장되지 않는다
이후 Inpaint 작업까지 마치고 나면
이미지를 확장하면서 어색했던 부분도
자연스럽게 변한 것이 보인다
이제 정리를 해 보자면
처음 이미지 생성 시 캐릭터와
배경 비율을 설정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먼저 캐릭터부터 잡아놓고
Outpainting 기능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확장하는 식으로
캐릭터와 배경의 비율을 잡아주면 된다
'잡담 > WebUI(stable-diffus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WebUI 캐릭터 표정 변경하는 방법 (0) | 2023.04.06 |
---|---|
WebUI 현재 프롬프트 저장방법(Styles) (1) | 2023.04.05 |
WebUI Outpainting(그림 확장) 방법 (0) | 2023.04.04 |
WebUI 다크 테마로 변경방법 (0) | 2023.04.04 |
WebUI 이미지 생성 속도 올리는 방법 정리글 (0) | 2023.04.0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