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탈워에서 26일 11시쯤에 1.3.0 패치가 되었는데
주 내용은 곽가, 황개, 가후, 방통이 유니크 무장으로 변경되었고
나머지는 거의 뭐 버그 수정이다
적용 방법은 스팀에서 3.0_beta 변경으로 간단히 적용 가능하다
방법은 아래와 같은데
스팀에서 삼탈워 우측 클릭 후 속성으로 들어와
베타 탭에서 update_1.3.0_beta를 골라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1.3.0 패치로그는 아래와 같다
TOTAL WAR: THREE KINGDOMS – 업데이트 1.3.0 BETA
1.3.0 업데이트는 이번에 Total War: THREE KINGDOMS에 진행될 주요 업데이트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커뮤니티에서 제보해 주신 수많은 문제점들을 수정하고 새로운 전설적 인물을 소개하며, 멀티플레이어 전투 밸런스, 지휘관 유형의 리워크, 그리고 연의 모드에서의 군병 대 영웅 밸런스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방법
이번 업데이트는 아직 더 많은 수정 및 개선 사항의 작업이 진행중인 만큼 사전동의형 베타 형식으로 제공되며, 이전 베타 업데이트의 변경 사항도 포함하고 있습니다(그 내용은 여기서 보실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를 하시려면 다음 안내를 따라 주세요:
-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Total War: THREE KINGDOMS를 우클릭합니다
- 메뉴에서 속성을 클릭하고 베타 탭을 클릭합니다
- 드롭다운 메뉴에서 3.0_beta 옵션을 선택합니다
- 창을 닫으면 귀하의 빌드가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신규 전설 인물
- 이제 곽가, 황개, 가후, 방통이 전설적인 인물이 되었습니다
- 이 인물들은 이제 캠페인과 전투에서 고유 일러스트로 등장합니다
- 또한 이제 사용자 지정 및 멀티플레이 전투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곽가와 가후는 이제 고유 등용 사건을 통해 모집할 수 있게 됩니다
- 곽가는 현재 순욱을 등용한 플레이어에게 일정 확률로 합류합니다
- 가후는 현재 플레이어의 세력이 자신이 몸담고 있던 세력보다 더욱 뛰어날 경우 일정 확률로 합류합니다
버그 수정
인물
- 황충의 상시 지속 기술인 ‘날렵한 손길’이 황충에게 적용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정보와 주치의 한문 이름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 간옹, 원소, 황개, 원술, 왕윤, 노식, 관평, 유봉의 출생년도를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 하의는 이제 일반 등급ㅂ 무기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 팔왕 캠페인의 육기는 이제 올바르게 대형을 구성합니다
- 손책의 ‘피의 격노’ 능력의 광폭화 효과가 이제 제대로 적용됩니다
- 전위, 손부인, 배원소, 장개, 그리고 하만의 배경 특성이 이제 회복력을 올바르게 제공합니다
- 동탁의 인물 화면은 이제 한손검을 장착한 모습을 올바르게 표시합니다
- 마등의 아들 마휴와 마철이 이제 마등의 가계도에 포함됩니다
- 관우의 얼굴에 개선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 순욱은 정강에게 맞다가 넌덜머리가 난 나머지 한복의 세력으로 옮겨 버렸습니다
- 순욱은 조조 세력을 흠모하게 되어 조조의 인재 모집 후보로 등장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 순욱은 이제 게임 시작 시점에서 곽가와 지인인 상태입니다
- 조조로 플레이시 악진의 모집 사건이 추가되었습니다
캠페인
- 황소의 세력 능력인 ‘영웅심 고취’가 이제 제대로 작동합니다
- 부속 장비 발견 스크립트에서의 몇 가지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비상한 재주’ 사건의 발생 빈도를 줄였습니다
- 공성전 진척 효과 값을 조정하여 공성전 첫 턴의 건물 손상 정도를 줄였습니다
- 임무 초반에 주어지는 농업 부문의 부가 효과가 제대로 적용되지 않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마등이 충격 기병의 피해에 제공하는 부가 효과가 이제 제대로 적용됩니다
- 황건적의 ‘계도’ 사건이 이제 제대로 발생합니다
- 황건적 세력은 더 이상 천자로 즉위하자마자 부가 효과들을 잃지 않습니다
- ‘요새’ 한벌 장비에 사기 부가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 ‘별자리’ 한벌 장비는 이제 양손 도끼가 아니라 전쟁용 검이 필요합니다
- ‘용의 폭풍’ 한벌 장비는 이제 더미 장비였던 ‘학살자의 피부’가 아닌 ‘깨어난 용’이 필요합니다
- ‘물시계’ 장비의 충원 효과를 수정했습니다
- AI가 조종하는 조조 및 유비 세력의 잠재력이 지나치게 높아질 경우 부가 효과가 모두 사라져 버리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사마륜, 사마경, 사마옹, 그리고 사마영의 외교적 성향 설명이 주요 캠페인의 인물들과 관련되지 않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세율과 부패가 더욱 명확하게 표시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 일부 황건 임무는 더 이상 세력 등급 상승에 따라 취소되지 않습니다
- 황건 세력이 이제 막 연합 및 동맹에 합류할 수 있게 된 시점에서는 연합에서 탈퇴/추방당하거나 동맹에서 탈퇴/추방당할 수 없었던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전투
- 연노의 발사 애니메이션이 더 이상 깨지지 않습니다
멀티플레이 전투 밸런스 조정
멀티플레이 등급전에서의 다양한 문제를 다루면서 전반적인 영웅 밸런싱 작업이 이루어졌습니다. 하지만 능력의 효과를 약화하는 게 아니라, 대부분은 그저 대처 방안을 추가하거나 능력 사용 조건에 제약을 두는 식의 밸런싱이 이루어졌습니다. 또한 영웅들은 이제 단 한 명씩만 선택할 수 있으므로, 동일한 영웅을 두세 명씩 선택해 강력한 능력을 남용하던 사례도 방지했습니다.
- 플레이어는 멀티플레이 등급전에서 더 이상 한 영웅을 두 번 이상 선택하지 못합니다
- 허저와 사마의의 밸런싱이 이루어졌습니다
- 주요 밸런스 파괴자(허저와 사마의) 두 명을 수정하여, 허저는 이제 주변에 있는 영웅들만을 강화하고 사마의의 맵 전역 효과의 능력도 보다 쉽게 대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허저의 ‘저주의 선고’는 이제 허저의 생명력이 20% 이하일 때만 사용할 수 있으며(50%로부터 조정), 불굴 효과를 제공하고 갑옷을 저하시키지 않습니다
- ‘굳센 방어자’의 근접 피해 감소 효과가 50%에서 80%로 증가했으나, 더 이상 허저에게는 적용되지 않으며 35m의 거리 제한을 가집니다
- 사마의의 ‘급류’는 더 이상 은신 중일 때, 패주 중일 때, 전투 중일 때나 사격을 당할 때 사용할 수 없어 플레이어들은 이제 적이 맵 전체에 적용하는 효과에 더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든 영웅들의 밸런싱이 이루어졌습니다
- 맹독 칼날: 시전 시간이 10초 추가되었습니다. 초기 피해가 25% 감소했습니다
- 심장 추적자: 시전 시간이 10초 추가되었습니다.
- 파괴적인 포효: 손책의 ‘파괴적인 포효’의 지속 시간을 15초로 제한하여 더 이상 게임 내내 사기 -50 효과를 받는 일은 없습니다
- 필사적인 외침: 이제 적 병력이 더 강력할 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여포의 분노: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초로 증가했습니다
- 최후의 돌격: 이제 선봉장의 생명력이 50% 이하일 때만 사용할 수 있고 마무리 단계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돌격 피해를5배로 증가시켜줍니다
- 숲의 포효: 숲의 포효의 효과가 근접 피해 및 갑옷 관통 피해 500%로 증가하였으며, 이제 두려움을 유발합니다
- 자기 집중: 지속 시간이 60초로 증가하였습니다
- 들불: 돌격 속도와 중량을 추가하지만 지속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강력한 저지(Mighty Knockback)’에서 Y가 빠져 있던 오타를 수정했습니다
- 화살비: 피해량이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 멀티플레이 영웅 비용의 리워크가 이루어졌습니다
- 여포, 사마의, 허저, 손책, 공도, 장비, 관우, 조조, 마등, 서황, 황조, 장료, 그리고 정강의 영웅 비용이 증가했습니다
- 유장, 도겸, 악진, 감녕, 공융, 유표, 한수, 그리고 제갈량의 영웅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 결투 효과: 결투 패배로 인한 사기 감소 효과가 -15로 조정되었으며(25에서 감소), 결투 승리로 인한 사기 증가 효과는 25로 조정되었습니다(50에서 감소).
- 근접 회피 효과가 아무리 높더라도 최소한의 피격 확률 4%를 두어 평균적으로 25회 중 1회의 공격을 당하도록 하여, 상시 지속 효과나 계속되는 강화 효과로 인해 부대가 사실상 근접 피해에 무적이 되는 상황을 방지했습니다.
지휘관 유형 리워크
커뮤니티의 피드백에 따라 지휘관은 좀 더 구체적인 용도와 다각화된 군병들을 활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휘관은 이제 다재다능하고 범용적인 역할을 맡아 모든 속성의 군병들을 사용할 수 있고 군대를 통솔하고 있을 경우 다양한 대형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지휘관은 모든 유형의 영웅들의 역할을 어느 정도 수행할 수 있지만, 특화된 성능보다는 다소 떨어지게 됩니다.
- 지휘관의 다용도성은 다음과 같이 개선되었습니다:
- 도보병, 극보병, 호위 창병, 궁수, 그리고 노병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지휘관은 이제 대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전투 및 멀티플레이 전투에서는 오직 지휘관의 수행원만이 대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서는 자신이 군대 전체를 통솔하고 있을 경우에만 대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지휘관은 ‘고무’ 속성을 지니며, 이는 캠페인의 ‘고귀’ 기술에 귀속된 것입니다.
- 장군이나 영웅이 제공하는 고무 속성의 사기 부가 효과가 2에서 10으로 증가하여, 일반 군병이 동일한 속성으로 제공하는 동일한 효과와 차등을 두었습니다.
군병 대 영웅 밸런싱
연의 모드를 보다 난이도 있는 형태로 만들고자 약간의 조정을 가하여, 잘 구성된 군대로 강력한 영웅들을 충분히 대처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자리를 잘 잡은 창 보병과 방패벽을 형성한 보병들은 영웅을 낙마시켜 기동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영웅들이 궁수의 화살에 보다 취약하도록 변경하여 낙마한 영웅들에게 약점을 추가하였습니다.
- 영웅들은 이제 극 보병이나 방패벽을 형성한 보병에게 돌격할 경우 낙마하게 됩니다. 이 경우 다음 전투 전까지는 다시 탈것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궁수들의 영웅 대상 명중률이 증가했습니다
- 영웅의 사격 무시 효과가 감소했습니다
- 낮은 레벨 영웅의 사격 무시 효과가 25에서 10으로 감소했습니다
- 중간 레벨 영웅의 사격 무시 효과가 5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높은 레벨 영웅의 사격 무시 효과가 6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 영웅들이 사격에 더 취약해진 점을 보완하기 위해 영웅을 대상으로 한 활 부속 장비 공격의 명중률은 살짝 감소했습니다
기타 변경 사항
- 호위 창병, 철갑 호위 창병, 형주 보병대, 그리고 근위 수비대는 이제 창벽 대형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 창벽과 장창벽은 이제 돌격 반사 효과를 올바르게 적용하며, 방패벽은 이제 기병들을 상대로 돌격 무효 효과를 받습니다
- AI가 성벽 없는 정착지 및 군사 야영지를 방어하는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망루의 피해가 약간 증가했습니다. 이제 100의 피해와 500의 갑옷 관통 피해를 입힙니다(200 피해, 100 갑옷 관통 피해로부터 조정됨)
- 피로 변경
- 정사 모드에서의 피로 수치가 30에서 25로 감소했습니다
- 대기 상태의 피로 회복 효과가 -14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빗속에서 대기 상태의 피로 회복 효과가 -6에서 -12로 증가했습니다
- 눈 속에서 대기 상태의 피로 회복 효과가 -2에서 -8로 증가했습니다
- 준비 상태의 피로 회복 효과가 -22에서 -14로 증가했습니다
- 걷기 상태의 피로 회복 효과가 -1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 사기:
- 군대는 이제 훨씬 더 많은 피해를 입은 후에야 부대 괴멸로 인한 부정적 사기 효과를 받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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