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CPM은 1000번 노출당 비용인
cost per 1000 impressions의 약자인데
원래 CPM은 돈이 거의 안된다
CPC (클릭 시 수익)으로 100달러를 번다 치면
CPM으로는 5$ 정도밖에 벌지 못했는데
7월 1일부터
추가된 광고 기술 제공업체라고
광고업체가 애드센스에 더 많이 들어와서
경쟁이 심해지다 보니 CPM에도 수익이 꽤 늘었는데
원래 100$당 5$였다면
지금은 100$당 40$까지 치고 올라왔더라
즉 페이지 RPM이 0.4$ 정도 올랐다고 보면 된다
아니 아무것도 안했는데
광고 제공업체가 늘었다고
CPM 수익이 8배나 늘었다는 거다
그냥 돈을 더 준다니
이렇게 고마울 데가 있나..
예전에는 CPC가 광고수익의 대부분을 차지했기 때문에
CPM은 신경도 쓰지 않았는데
이제는 광고 노출 비용 자체가 크게 오른만큼
다른 방법을 생각해 볼 수 있겠다
광고를 신나게 들이밀어서
CPM 수익을 챙기자는 것이다
내 경우에는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들이
블로그에서 광고는 안누르고 보기만 하는데
이제는 보기만 해도 돈을 꽤 주는 시대가 되었으니
블로그에 사람들을 오래 유치하면 유치할수록
CPM으로 인한 수익을 꽤 건질 수 있게 되었다
그런데 블로그에서 어떻게 해야
사람들을 오래 유치시킬 것인가?
그거는 아래 글을 참조해 주면 되겠다
반응형
'잡담 > Tistory & 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로그에 쓸 글이 없을 경우 (0) | 2020.07.12 |
---|---|
네이버 유입 다음 유입의 함정 (0) | 2020.07.11 |
블로그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구글 SEO의 비밀 (1) | 2020.07.11 |
블로그 오래 운영하려면 (0) | 2020.06.21 |
블로그 악플 완벽 대처방법 (1) | 2020.06.2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