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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Tistory & Adsense

애드센스 광고 노출 단가의 비밀

by flatsun 2021. 8.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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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놓았을 경우

얼마 지나지 않아

다양한 광고들이 노출되는 것이 보일텐데

 

여기서 많은 수입을 위해서는

단가가 높은 광고를 유치하라고 하지만

그렇다면 문제는 단가가 높은 광고는

어떻게 유치하냐는 건데

 

사실 블로거가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밖에 없다고 보면 된다

 

일단 블로그에 광고가 붙는 기준은

크게 2가지로 보면 되는데

 

블로그의 주제에 따라 광고주가 입찰하거나

혹은 구글에서 사용자별 유저 데이터를 가지고

유저별로 광고를 노출시켜주는 경우인데

 

먼저 블로그 주제에 따라 광고주가 입찰하는 경우는

게임 블로그의 경우에는 게임 회사에서

프로그래밍 블로그의 경우에는 학원에서

주로 광고를 입찰하는 것이 보이는데

 

개인화되지 않은 광고가 송출된 경우에는

위와 같이 특정 주제에 대해서

높은 가격을 제시한 광고주들의 광고가 송출되게 되므로

 

게임 공략 블로그에서는 게임 광고를

프로그래밍 블로그에서는 학원 광고를 주로 볼 수 있다

 

결국 단가가 어마어마하게 비싼

보험 / 의료 / 법 이쪽은

뭐 아는게 있어야 글을 쓸 것 아닌가

 

따라서 본인의 글 주제에 따라

광고 단가가 휙휙 바뀌긴 하지만

솔직히 광고 단가가 비싼 키워드를 알아도

 

그 분야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이게 쉽지가 않다

 

만약 내 블로그에 글이 2천갠데

게임글이 1900개 보험 글이 100개라면

게임 주제 판정을 받아

넥슨 광고만 무한하게 붙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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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으로는 개인화된 광고인데

10대 학생이 들어왔을 경우 노출되는 광고와

70대 노인이 들어왔을 경우 노출되는 광고는

확연하게 다른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연령대가 높고 여성일수록 엄청난 돈이 된다

 

이 차이를 간단히 확인해 보려면

내가 들어갔을 경우 노출되는 광고와

부모님 핸드폰으로 들어갔을 때

광고의 차이를 확인해보면 바로 알 수 있을거다

 

구글 애드센스의 강점은

내 블로그가 게임 주제라

광고에 게임 업체만 잔뜩 입찰했다 하더라도

70대 노인이 들어오면

70대 노인에 맞는 광고를 섞어 송출해주기 때문에

 

주제가 다르다고 할지라도 유입만 시키면

개인화된 광고가 송출되기 때문에

엄청난 단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결국은 주제도 주제지만

솔직히 고단가 키워드는 접근 자체가 힘든 만큼

연령대가 높은 사람들을 끌어들여서

개인화된 광고로 돈 뽑아먹는 게

더 쉬운 전략이라고 생각한다

 

고단가 키워드는 고단가인 이유가 있기 때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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