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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UI 에서 Checkpoint Merger를 사용하면
그림체에 VAE를 적용시키거나
혹은 여러 그림체를 합쳐줄 수 있는데
먼저 Interpolation Method 방식에 따라 갈리는데
No interpolation > A 그림체에 VAE 합치기
VAE 자동적용 해주는 정도의 차이
Weighted sum > A 그림체와 B 그림체를 합치기
Multiplier를 0.7로 주면
A그림체 0.3 / B그림체 0.7 비율로 합치게 됨
(대부분의 경우 특정 그림체 기준으로
다른 그림체를 약간 넣어 변동을 주는
3/7 비율의 합병을 많이 사용)
Add difference > A 그림체에서 B, C 그림체를 빼기
B, C 그림체를 뺀 후에 multiplier를 만큼 곱해서
A 그림체에 B, C 그림체의 영향력을 주게 되는데
multiplier가 높을 수록 영향력이 커지고
낮을 수록 원본 그림체에서 큰 변화가 없다
No interpolation
VAE 지정 자동으로 해주는 수준이므로 생략
Weighted sum
A 그림체와 C 그림체를 5:5 비율로 섞어 놓으니
애 / 청소년 / 성인 처럼 나타나는 것이 보인다
Add difference
실사체 그림체 A, 만화 그림체 B, C를 지정해 보았는데
Multiplier를 0.3으로 지정하면 만화 그림체가
0.3 정도만 반영되어 여전히 실사 같은 느낌을 주지만
0.7 정도를 부여하면 반 만화같은 느낌으로 변경된 것이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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