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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Othercide

아더사이드(Othercide) 네 번째 시대 절망의 창조물 공략

by flatsun 2020.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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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더사이드 세 번째 시대에서도 난이도가 확 상승했는데

네 번째 시대 절망의 창조물에서는 더 어려워진다

 

먼저 세 번째 시대 클리어 시

보상으로 캐릭터(딸) 시작 레벨을 해금해주지 않기 때문에

열심히 키운 캐릭터 묻어놓으면

다시 키우는데 훨씬 오랜 시간이 걸리고

 

다시 네 번째 시대에서 시작한다 치면

판수가 부족하고 게임이 위험해서

고렙에 풀피인 캐릭터들을 유지하기가 굉장히 어려워서

구출, 생존같은 미션에 난이도가 높게 걸렸다면

1군 캐릭터들은 무조건 패스해야 한다

 

그리고 네 번째 시대에서는

몹들의 이동속도와 대미지가 미쳤기 때문에

한 턴에 맵 절반을 넘나들거나

한방에 캐릭터를 걸레짝으로 만들거나

적에게 턴 버프, 아군에게는 턴 디버프를 거는 적도 출몰한다

 

따라서 이동기술이 없는 방패지기나 낫의 무희가

전혀 활약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검의 달인과 영혼사수만 키우는 것이 편하다

 

안정적으로 적을 잡으려면 10레벨은 찍어야 하는 만큼

검의 달인을 키우기 위해서

영혼 사수를 왕창 뽑아야 하고

맞겠다 싶으면 차단 탄환 뿌리고

딜 부족하다 싶으면 그림자 탄환을 사용해서

딜을 같이 넣어줘야 한다

 

즉 체력을 펑펑 쓰는 만큼

영혼 사수가 죄다 녹기 때문에

해당 스테이지에서는 영혼사수 키우기가 꽤 힘들다

검의 달인은 10~11렙 2명

영혼 사수는 8-9렙으로 2명을 목표로 하면 된다 

 

네 번째 시대부터는 의식이라는

새로운 미션이 추가되었는데

 

탈출 미션처럼 긴 길 끝에

가만히 있는 길 잃은 영혼이 있고

이걸 때려서 없애주면 클리어되는 미션인데

 

길 잃은 영혼이 구원을 쓰고 전멸하기까지는 총 5턴이므로

 

그 안에 길 잃은 영혼한테 뛰어가서 담궈주면 된다

1~2번째 턴은 적만 잡아주고 

3~4번째 턴부터 그림자 탄환 키고

사방에서 때려주면 무난히 클리어 가능하다

 

다음으로 네 번째 시대의 주요 적들은 다음과 같다

 

약탈자는 세 번째 시대에서도 나온 적인데

똑같이 근접하면 망하지만

 

이번에는 적이 너무 안 죽고 걔들 상대하느라

약탈자가 들어오는 걸 방치하게 되기 쉬운데

 

약탈자는 턴을 무조건 빨리 가져가기 때문에

내가 50부터 턴이 내려와도

약탈자는 30부터 내려와서 턴을 뺏기게 된다

 

그리고 근접 사거리에서 약탈자를 방치하면

다음 턴에 캐릭터 하나는 죽거나 걸레짝이 된다

 

반드시 거리 조절을 잘 해야하며

거리 안으로 들어오면 잡아야지 이러다가

턴 먼저 줘버리고 얻어맞는 수가 있어서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

 

구더기는 유충과 동일한 형태의 적인데

공격력이 좀 더 강하다는 것을 제외하면 큰 문제가 안된다

속박 걸고 다음턴에 바로 공격하는 패턴만 피해주면 되는데

 

네 번째 시대부터는 창궐자가 턴 감소 버프를 넣어주기 때문에

속박을 걸고 그 턴에 맞아버리는 경우가 있어서

항상 충분한 거리를 두고 속박을 조심해야 한다

 

네 번째 시대에서 가장 악랄한 적은 

창궐자와 오염된 딸들인데

 

창궐자는 적군에게 턴 감소 버프를 걸고

아군에게는 턴 증가 디버프를 걸어버린다

 

2-3마리가 사방에 버프, 디버프 뿌리고 있으면

계산해놓은 게 다 꼬이고 바로 파티 폭발하기 때문에

창궐자가 쌓이는 것은 항상 조심해야 하고

 

쌓였다고 한다면 버프, 디버프 효과를

받지 않을 정도로 멀리서 싸워야 한다

 

악랄한 패턴은 창궐자가 오염된 딸들한테 버프 뿌려주고

딸들이 바로 2연타 후리거나

구더기랑 같이 속박걸고 바로 때리는 식으로

공성전을 벌이는 경우인데

 

이 경우에는 애써 키운 캐릭터가 즉사하거나

속박에 걸려서 뭐 암것도 못하고

쳐맞는 상황이 나오기 때문에

정말 이런 상황은 조심해야 하고

 

여차해서 망했다 싶으면

ESC 누르고 미션 포기를 누르면

경험치는 못 벌어도 딸들은 건지는 것이 좋다

 

비탄의 주인, 죄를 짊어진 자, 고통잡이, 증오의 춤꾼은

아군 딸들의 오염된 버전인데

이동거리는 고통잡이만 맵의 1/3 정도고

나머지는 한 턴에 맵 절반 가까이 이동한다

 

따라서 첫 턴에 먼 거리에 있으니 괜찮겠지 싶다가

바로 다음턴에 뚝배기 터진다

 

모두 공격력이 2000~3000+ 정도로 악랄하기 때문에

한대만 맞아도 걸레짝이고

두대 맞는 순간 바로 사망이다

 

따라서 공략은 접근하느라 턴을 소모했을 때

바로 죽여야 한다는 것이다

딜이 안나오면 영혼사수의 그림자 탄환을 섞고

한 턴 안에 죽이지 못한다면 거리를 어느정도 두고

차단 탄환을 사용해서

 

뛰어와서 한대만 치는 패턴을 피해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고통잡이는

적군에게 턴 감소 50 버프를 거는데

오염된 딸들이 같이 있는 상태에서

저 버프를 걸어버리면 바로 다음턴에 뚝배기 터진다

이걸 정말 조심해야 한다

 

아이는 네 번째 시대 절망의 창조물의 보스인데

주 내용은 아래 글을 참조해주면 된다

 

아더사이드(Othercide) 아이 공략

아이는 아더사이드의 네 번째 시대 절망의 창조물의 보스인데 보스 배경음도 흥겹고 난이도도 크게 어렵지 않다 체력은 5만 정도고 먼저 대부분의 공격이 평타 두번에 범위 공격 깔아놓고 턴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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