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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Othercide

아더사이드(Othercide) 아이 공략

by flatsun 2020. 7.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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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는 아더사이드의

네 번째 시대 절망의 창조물의 보스인데

보스 배경음도 흥겹고 난이도도 크게 어렵지 않다

체력은 5만 정도고

 

먼저 대부분의 공격이 평타 두번에

범위 공격 깔아놓고 턴을 넘긴 뒤에

다음 턴에 범위 터트리고

 

평타를 반복하는 식이기 때문에

평타를 막아줄 영혼사수 두명과

딜을 넣을 검의 달인이 필요하다

 

영혼사수는 차단 탄환, 그림자 탄환(2렙), 영혼 가속(5렙)

검의 달인은 번개 타격(2렙), 측면 회피(5렙)이 있으면 되고

10렙에 찍는 위협 자세가 있으면 좋긴 한데

없어도 못깰 정도는 아니다

 

기억은 검의 달인의 경우 평타와 위협 자세에

자비와 같은 스킬 대미지 증가 기억을 박고

 

측면 회피에는 진원지와 같은 방어력 추가기억을 박는다 

어차피 검의 달인은 맞으면서 딜 넣을거라

방어력이 높아야 유리하다

 

다음으로 영혼사수는 영혼 가속에 낮잠과 같은

턴 감소 기억을 넣어주면 된다

 

아이는 첫 턴에 저기서 멍때리고 있다가

가장 멀리 있는 아군에게 400 대미지 정도를 주고

내려오기 시작하는데

 

평타를 안 맞으려면 매 턴마다

두 영혼사수로 차단 탄환을 키고 있어야 한다

 

아이는 항상 장판을 깔고 턴을 넘기는데

장판의 대미지는 500~800선 밖에 되지 않으므로

검의 달인은 보호구 버프를 받은 상태에서는

그냥 맞으면서 싸우면 되고

 

영혼사수는 장판을 맞으면 아프기 때문에

버프 흥청망청 쓰느라 턴이 너무 늦어져서

장판을 피하지 못하는 상황을 조심해야 한다

 

딜은 위협 자세가 있는 검의 달인한테

먼저 영혼 가속을 넣어준 뒤 측면이나 후방에 자리를 잡고

위협 자세를 쓰고 베기를 사용해 주면

 

영혼사수가 그림자 탄환을 사용했을 경우

자동으로 사격을 해주는데

그럼 위협 자세가 발동되어서

한 턴에 3번씩 때릴 수 있다

 

베기 > 그림자 탄환(영혼사수) > 위협 자세

이런 식으로 딜을 몇번 넣으면

턴당 1~2만은 그냥 까버린다

 

다만 주의해야 할 점은

 

피를 일정 이상으로 줄여놓으면

아이가 바로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면서

무조건 다음 턴을 가져가면서 장판을 터뜨리는데

이러면 영혼사수들이 장판을 피할 방법이 없다

 

따라서 영혼사수들을 장판이 닿지 않는 위치에

미리 배치하고 패는 것이 좋다

그리고 AP를 평타쳐서 고정시키거나, 영혼 가속만 사용해서

50 이하로 남는 경우는 피해야 한다

 

줄어드는 딜은 어차피 검의 달인이 하고

영혼 사수는 평타 두방 차단

그림자 탄환으로 충분히 딜이 가능하다

 

그리고 아이는 매턴 평타로 끔직한 비명과 비탄을 사용하는데

비탄은 대미지가 너무 낮아서(400) 맞아도 되는데

 

끔직한 비명은 아프기 때문에

이걸 차단 탄환으로 끊어내야 한다

 

다시 아군의 턴이 돌아오면 검의 달인으로 측면, 후방 잡고

죽어라 패면 한턴에 2-3만 깎고

마지막 페이즈로 진입할 수 있다

 

마지막 페이즈에서는

아이가 매 턴 여기저기 도망가서 장판깔고

턴을 넘길때마다 30대에서 내려오기 시작하므로

AP를 안전하게 사용했다고 해도

영혼가속 안써주면 꼼짝없이 장판맞는다

 

그리고 이때부터는 경고 없이

매턴 고통의 광선이 발사되기 때문에

영혼 사수 살리기가 쉽지가 않다

 

최대한 떨어트려서 차단 탄막이나 써주는게 최선이다

 

사방에 장판을 깔고 고통의 광선을 발사하기 때문에

영혼 사수로는 피하기가 슬슬 힘들다

무덤으로 돌아갈 시간이 다가온 것인데

영혼 사수는 버프 뿌리면서 버리고 검의 달인으로

개싸움 걸어주면 된다

 

아이가 사용하는 장판은 아프긴 하지만 

대미지가 3자리수라 방어구 버프 기억을 박아주고

맞으면서 댐비면 큰 문제가 안된다

 

아이를 잡고 나면

시대를 하나 건너뛰는 혹과

뒤틀린 가면을 얻으며

네 번째 시대 절망의 창조물은 끝이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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