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Tistory & Adsense

블로그 썸네일 중요한가?

by flatsun 2021. 8. 2.
반응형

썸네일은 블로그에서

글을 대표하는 이미지를 말하는데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썸네일을 정성들여 만드는 사람들이 꽤 많기 때문에

뭔가 큰 의미가 있나? 싶겠지만

큰 의미는 없다고 보면 된다

 

내 블로그도 보면 알다시피

썸네일 그냥 아무 이미지나 가져와서 대충 쓰기 때문에

딱 봐도 무성의함이 느껴지는데

 

이렇게 썸네일이 개판이라고 해도

블로그 방문자 유입에는 아무 문제가 없다

 

일단 대표적인 유입 경로인 구글을 한번 봐보면

위와 같이 검색 시 이미지가 뜨지 않기 때문에

기껏 설정을 해 봤자 뜨지를 않는다

 

그러면 뭣하러 썸네일을 만드냐는 거다

 

반면 다음과 네이버의 경우에는

썸네일이 노출되기는 하지만

이런 이유 때문에 의미가 없다

 

먼저 다음의 경우에는

쓰는 사람이 매우 적기 때문에

검색 유입량이 엄청나게 적은데

 

구글과 비교해보면 1/150 수준이다

이걸 위해 썸네일을 만드는게 대체 무슨 의미가 있나

 

그리고 네이버의 경우에도 썸네일이 노출되긴 하는데

네이버는 무조건 자사 블로그를 우대하기 때문에

내가 아무리 네이버 블로그보다 글을 잘 써도

네이버 바닥에 깔아버리는 현실을 마주하게 된다

 

이목을 얻기 위한 썸네일을 첨부한 글을

바닥까지 끌어내려 놓으면

애초에 이목을 얻질 못하는데

이게 무슨 의미가 있나

 

view 탭에 걸어놓으면 그나마 양반이고

대부분은 하단 검색결과 탭에 걸어놓는데

이러면 썸네일도 없는데 대체 무슨 의미인가

 

이게 네이버도 사용하는 사람이 정말 많지만

티스토리를 너무 차별하기 때문에

구글과 비교해보면 검색 유입량이

1/10 수준밖에 안된다

 

진짜 티스토리 블로거가 떼돈벌라면

네이버가 망해야 된다

 

결국 정리해보면

구글은 썸네일이 보이지 않고

다음은 검색량이 너무 적고

네이버는 티스토리를 차별하기 때문에

바닥에 깔려서 의미가 없는 경우가 대다수라

 

썸네일 손만 가고 의미도 없는데

굳이 만들 필요 없다는 거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