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서베이에서 매년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가 나오는데
위의 링크에서 2번째 위치에 있는
소셜미디어와 검색 포털에 관한 리포트 2019 PDF를 다운받아 볼 수 있다
네이버 검색이 광고덩어리 쓰레기라 망한다 망한다
망무새처럼 몇년 전부터 노래를 부르지만
미국이 내일 망한다고 하면 믿을 사람이 있겠는가?
네이버도 언젠가는 망하겠지만
문제는 미국이 내일 망하지 않는 것처럼
네이버도 내일은 망하지 않는다
망할 요인은 분명히 있는데 그렇다고 내일 망하지는 않고
그 다음 날도 아니고 그 다음 달도 아니고
그 다음 년도 아니다
언젠가는 망하겠지만 그게 굉장히 오래 걸린다는 거다
다만 이제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유입이 거의 되지 않는 만큼
저 리포트를 통해 새 전략을 짤 필요가 있는데
이게 사진을 캡쳐하기 뭣해서 같이 첨부를 못하는데
해당 리포트 25쪽부터 보면 4명중 3명이 검색 포털 중 네이버를 이용하고
네이버에서 주 검색 내용은
음식 / 요리 / 맛집
취미 / 여가생활
스포츠 / 연예
정치 / 경제 / 사회 / 국제 . . .
등등으로 이어지고
구글은
IT / 미디어
취미 / 여가생활
육아 / 교육
이고 나머지는 수치가 처참하다
마지막으로 티스토리를 밀어주는 다음이 있긴 한데
주 유입은 정치/경제/사회/국제 부분에
50대 노인들이 주로 검색하기 때문에 대부분에게는 의미가 없을 것이다
저게 뭔 내용인지 다들 알지 않은가
이제 포인트로 넘어가서
해당 보고서를 보고 어떻게 내 블로그에 활용하는가
1. 구글 검색으로 들어오는 사람들은 남자가 여자보다 5배 많다
2. 그 중에서도 20대 남성이 가장 많이 사용한다
3. 20대 남성의 관심사는 IT / 미디어 -> 취미 / 여가생활 순으로 볼 수 있다
4. 패션/뷰티, 유머, 정치/경제/사회/국제 이런 카테고리는 정말 글을 잘 쓰지 않는 이상 자살행위다
결국 한가지로 요약되는데
티스토리를 통해 20대 남성을 노려야 하며
구글 검색을 통해 들어온 20대 남성을 블로그 내에 오래 유치시킬 수 있도록
IT / 미디어 , 취미 / 여가생활 콘텐츠를 강화해야 한다
'잡담 > Tistory & 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율 활용하기 (0) | 2019.05.27 |
---|---|
애드센스 부정클릭이 언젠가는 잡히는 이유 (1) | 2019.05.20 |
만약 게임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3) | 2019.05.11 |
티스토리 글 목록에 광고 추가하기 (1) | 2019.05.05 |
일치하는 콘텐츠 한달 사용 후기 (0) | 2019.04.29 |
댓글